핀테크 로드

핀테크 기업 HN핀코어, P2P 금융 플랫폼 ‘펀딩웨이’ 서비스 6월 말 오픈

금융권 전문인력과 핀테크 개발 및 IT보안 기술 역량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예정

핀테크 기업 HN핀코어(대표이사 김정익)가 P2P 금융플랫폼 ‘펀딩웨이’ 서비스를 6월 말 론칭한다고 밝혔다.

 


HN핀코어는 지난 1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 등록 후 금융 제도권에 편입되면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핀테크 개발 및 보안 IT 사업 기술 역량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금융권 전문 인력을 활용해 펀딩웨이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HN핀코어가 론칭하는 펀딩웨이 서비스는 온라인 마켓 판매자를 위한 소상공인 선정산 매출채권(Supply Chain Finance, 이하 SCF) 상품과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주력으로 한다.

 

매출채권 SCF 상품은 대형 온라인 마켓(위메프, 티몬, 이제너두 등)을 통해 납품한 후 발생한 미정산 채권에 투자하는 우량 상품으로, 배송 완료 금액을 선정산 후 만기 도래 시 마켓에서 대금을 지급받는 구조로 설계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또한 HN핀코어는 이번 서비스 론칭과 함께 가입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원석 HN핀코어 핀테크사업본부장은 “거래 투명성을 강화한 펀딩웨이 플랫폼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중금리 대출을 통한 자금 유동성 문제를 해소하고, 투자자는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금융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HN핀코어(HN Fincore)는 현대가 3세인 정대선 사장이 2017년 설립한 핀테크 기업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앱인 나만의 생활 금융선생님 ‘티칭캐시’를 준비 중에 있으며, 부산광역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사업 스마트투어 플랫폼 ‘비투어(Btour)’ 등 고객 친화적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실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