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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파이낸셜,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 소상공인에 무료 지원

박상진 대표, “주문관리수수료 면제•빠른정산과 함께 초기 판매자 성장 효과 기대…향후 지원 확대 방안 검토할 것”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이 스마트스토어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를 소상공인에게 1년간 무료 지원한다.



회사 측은 반품안심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소상공인에게 매월 서비스 이용료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지원포인트’로 전액 돌려주는 ‘소상공인 반품안심케어 무료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스마트스토어 등급이 씨앗, 새싹인 초기 판매자이며, 이중 백화점이나 아울렛 등 대형 유통사 소속 매장은 제외된다. 지원 기간은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이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반품안심케어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무료교환•반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매자에게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 서비스로, 캐롯손해보험과 제휴하여 출시했다.


판매자가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산정된 이용료를 내면 교환•반품에 따른 비용과 구매자와의 분쟁 등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구매자도 무료교환•반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출시 약 3개월만에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한 판매자는 약 1만 명을 달성했으며 판매건수는 17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회사 측은 반품안심케어가 판매자들의 매출 상승에 기여하는 효과가 뚜렷한 만큼, 이번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초기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장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품안심케어가 적용된 상품은 ‘무료교환반품’ 표시가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와 상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는데, 실제로 지난 5월 출시 후 반품안심케어에 가입된 스마트스토어의 두 달 간의 거래액은 21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반품안심케어 서비스는 교환•반품에 따른 판매자와 구매자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뿐만 아니라 매출 상승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혁신적 금융 서비스”라며, “스마트스토어의 초기 소상공인들이 주문관리수수료를 1년간 면제받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과 글로벌에서 최단기간 내 정산을 제공하는 ▲빠른정산 서비스에 이어 ▲반품안심케어 무료지원도 적극 활용해 사업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길 기대하며, 향후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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