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블루바이저시스템즈-중앙대학교, AI 기술 인재 양성 위한 산학연 협력 체결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와 중앙대학교 다빈치AI공동연구소(총장 박상규)는 AI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와 AI 자산 관리 솔루션 ‘하이버프 재테크’를 개발 및 공급하는 AI 전문 개발사다. 중앙대학교 다빈치AI공동연구소는 산학연 여러 학문 분야의 교수와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AI 응용 연구 주제를 발굴하고, AI 응용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소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AI대학원 지원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 △우수 인력의 취업 및 인력 공급을 위한 현장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이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가 이번 업무 협약(MOU) 체결을 통해 중앙대에 제공하는 하이버프 인터뷰는 학생들이 대면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 IT 기기를 활용, 이력서를 등록하고 AI 면접을 보며 면접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AI 알고리즘이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바탕으로 직무 연관성, 얼굴 인식, 음성 정밀 분석을 통해 답변의 정확도·적극성·긍정성 등 다양한 지표를 다른 면접자와 비교해 리포팅해 준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하이버프 인터뷰를 통해 중앙대 학생들의 구직 준비에 대한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자사의 AI 알고리즘과 다빈치AI공동연구소가 연구한 기술을 응용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산학연 협력 구조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삼성전자, LG전자 B2B 파트너 체결에 이어 ‘부산형 히든챔피언(히든테크)’ 및 대한민국 혁신 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된 바 있다. 이 밖에도 △RA 테스트베드 1위 △스타트업 월드컵 TOP 10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이스탄불 테이크오프 파이널 수상 등과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 등으로 나스닥 TV에 보도된 이력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