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토스뱅크,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 오픈

토스뱅크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한국투자증권 ‘증권계좌 만들기’ 서비스도 출시

토스뱅크(대표 홍민택)는 경쟁력 있는 제휴사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소개하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는 고객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토스뱅크가 시장의 수많은 금융상품들 가운데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만 선별해 소개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번거롭게 여러 금융 앱들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모바일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제휴사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토스뱅크가 직접 소개함으로써 토스뱅크의 금융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시켰다는 점에 큰 의의를 가진다.


서비스 출시와 함께 토스뱅크는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소개 중인 상품들은 기존 제휴사 자체 상품보다 더욱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고,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하는 경우가 있어 고객들의 자산관리 및 투자 활용 시 더욱 유리하다.


토스뱅크의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에서 소개하는 투자상품인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은 최대 연 4.5%(확정 금리, 세전)의 업계 최고 수준의 이자를 제공한다.


발행어음은 금융당국의 허가를 받은 자기자본이 4조원이 넘는 대형 금융기관만 발행할 수 있는 만기 1년 이하의 단기금융상품이다.


이번 토스뱅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발행어음은 예금처럼 한 번에 정해진 돈을 거치식으로 맡기고 정해진 기간 후 원금과 이자를 함께 돌려받는 약정식 상품이다. 최대 5천만원까지 본인의 투자 계획에 맞춰 6개월과 1년으로 거치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6개월은 4.3%, 1년은 4.5%의 이자를 제공한다.


토스뱅크에서 소개하는 발행어음은 개인당 5천만원까지 투자 가능하고, 선착순 한정 제공하는 상품으로 특판 한도 소진 시 6개월 연 3.95%와 1년 연 4.15%로 이자 수준이 변동될 수 있다.


최근 기준금리가 큰 폭으로 오르면서 예·적금처럼 가입할 때 금리가 정해져 있는 확정 금리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안정적인 성향의 투자자들이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의 상품가입은 토스뱅크와 연계된 한국투자증권 계좌만 있으면 가능하고, 토스뱅크 내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토스뱅크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와 함께 토스뱅크 내에서 증권사 주식거래 시 필요한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계좌 만들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첫 서비스 대상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토스뱅크 내에서 한국투자증권 'BanKis' 증권계좌를 1인 1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이 보편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여러 단계의 복잡한 절차를 필요로 한다. 토스뱅크는 이 같은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현해 쉽게 증권계좌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증권계좌 신규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증권계좌 개설 신규 고객에게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금융상품권 1만원을 5천명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국내 주식 1주 추첨 지급 및 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해외거래를 신청한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외주식 거래 시 이용할 수 있는 10달러를 제공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