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전파진흥협회-카카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클래스메이트 모집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 아카데미 ‘카카오(Kakao)클라우드 스쿨’의 교육운영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오는 10월 10일까지 디지털선도기업 아카데미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편, 카카오클라우스 스쿨 1기의 경우 6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수료식 및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1기 클래스메이트 대상 카카오 채용설명회를 앞두고 있다.

10월 31일(월)부터 6개월 간의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될 2기 클래스메이트는 ‘카카오(Kakao)클라우드 개발자 양성과정’, ‘카카오(Kakao)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 2과정, 총 50명 규모로 9월 8일부터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서류전형과 사전평가 및 인성검사, 카카오의 실무진이 참여하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만 34세 이하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교육과정은 카카오가 주도적으로 6개월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카카오클라우드 개발자와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며, 카카오클라우드 사내망을 활용한 특화실습 및 기업 실무중심의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나, 본 과정은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0여 명이 강의 진행 및 멘토로 교육에 직접 참여하며, 실제 카카오 개발 업무 환경에서의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이를 운영해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그리고,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인 ‘크렘폴린’도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에게는 카카오 재직자의 취업멘토링과 직무설명회 및 취업성공 모의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카카오 영입 지원시 서류전형 우대혜택, 취업성공 워크샵 및 프로젝트 우수상(협회장상)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을 교육생에게 우선 지원한다.

또한,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카카오는 정례적인 운영위원회를 통해 채용분야 소개 및 취업연계, 교육생 팀별 멘토링 등의 단계별 지원을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효과적인 과정운영과 채용연계를 수행할 예정이다.

현재 2기 클래스메이트를 모집 중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클라우드스쿨 및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