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오스템임플란트, 치과의사와 함께 ‘따스한 채움’ 실천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는 지난 19일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단법인 나누미(이사장 박성암)와 함께 ‘사랑이 가득한 식사’ 봉사를 진행했다.


1999년 출범한 ‘나눔공동체’의 후신인 사단법인 나누미는 지난 20여 년 동안 무료급식 제공, 자활 보조, 저소득층 지원 등의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최근엔 서울역 인근의 급식시설인 서울시립 따스한채움터를 거점 삼아 주변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날 따스한채움터에서 진행된 ‘사랑이 가득한 식사’ 행사를 위해 300인분의 도시락과 카페차량을 지원하고 식사 인원 모두에게 구강관리 세트를 선물했다. 또 신태하 SD서비스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현장에 나가 배식을 돕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나누미 김해연 총괄국장은 “평소의 식판 급식과 달리 특식 도시락을 제공하고 커피와 선물까지 대접해 드리니 어르신들이 더욱 좋아하셨다”며 “각계각층의 관심 속에 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살피고 돌봐야 할 부분이 많은 만큼 더 많은 단체와 기업들의 따뜻한 인연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 또한 고객 치과와의 인연으로 이번 후원에 참여하게 됐다. 평소 나누미 봉사에 꾸준히 참여해 온 트리베일러치과의원 박서정 원장이 급식사업에 재정적 어려움이 크다는 소식을 듣고 국내 대표 치과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에 도움을 요청한 것이다. 후원이 성사되면서 트리베일러치과의원은 이날 휴업을 결정하고 전 직원이 현장 봉사활동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신태하 본부장은 “우리 회사의 병원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인 OneClick을 오래 기간 사용해 온 고객 치과의 간곡한 요청이 있었고 사회 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일이기에 시민사회의 일원으로서 흔쾌히 지원을 결정했다”며 “단순 후원을 넘어 직원들과 함께 땀 흘려 봉사활동을 진행해 더욱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대한장애인컬링협회 주최로 지난 9월부터 11월 초까지 두 달에 걸쳐 진행된 ‘2022 코리아휠체어컬링 리그전’을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 및 ESG 경영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 2003년부터 시작해 20년을 이어온 치과대학 장학사업은 치위생, 치기공 전공까지 확대하고 있으며 30개 해외법인에서도 현지 상황에 맞춰 무상 임상교육, 난민 진료 및 교육 지원, 태권도대회 후원 등의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