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하나증권, 강성묵 신임 대표이사 취임

리테일, WM, 자산운용업, 대체투자 등을 거친 자본시장 전문가

하나증권은 강성묵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빍혔다.


강성묵 대표는 취임사에서 하나증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나아가야 할 다섯 가지 부문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WM, IB, S&T, 글로벌 등 각 사업 부문별 균형 성장으로 수익구조를 다변화하고, 쉽고 편한 디지털 플랫폼의 구축과 핵심 성장 지역인 동남아시아 기반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제시했다. 또한 자유로운 소통 기반의 Integrity 기업문화 확립과 현장 중심의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강조했다.

강성묵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시장환경속에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와 경영 내실화를 통해 각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낮은 자세로 현장의 소리를 듣고, 손님의 찾아오는 가장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하나증권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강성묵 대표이사는 리테일, WM, 기관 영업 등 영업 현장을 거쳐 자산운용업과 대체투자 등을 경험했다. 그룹내 금융시장과 자본시장을 두루 경험한 전문가로 불리운다. 영업부문 전반에 대한 이해도와 대체투자, 해외투자 등 투자부문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나증권의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 2의 성장을 견인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강성묵 대표이사는 그룹부회장을 겸직하며 그룹개인금융부문과 그룹자산관리부문, 그룹CIB부문, 그룹지원부문을 총괄하게 된다. 그룹 핵심기반사업 방향성 수립과 관계사에 대한 경영지원 강화를 통해 계열사간 시너지확대를 담당할 예정이다.

강성묵 대표이사는 하나은행 분당중앙지점 지점장, 하나은행 경영지원본부장, 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장, 하나은행 HR본부장, 하나은행 중앙영업2그룹장, 하나UBS자산운용 법인ㆍ리테일 부문 총괄 부사장,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를 역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