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베스트핀 ‘담비’, 한국주택금융공사 특례보금자리론 입점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담비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한국주택금융공사 특례보금자리론’을 만나볼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서민과 주택 실수요층이 대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특례보금자리론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SC제일은행 지점 방문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나, 대기열로 인해 접수가 어렵다면 담비를 통해서도 쉽고 빠르게 접수할 수 있다.

특히, 담비는 비대면 접수가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상담까지 제공한다. 담비는 특례보금자리론에 한해 고객이 궁금해하는 대출 가능 여부부터 주택가격 산정, 담보 종류 등 대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정부가 선보이는 특례보금자리론은 39조 6천억 예산으로,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이번 특례보금자리론은 무주택자, 1주택자, 일시적 2주택자가 대상이며, 집값이 9억원 이하면 최대 5억원을 최장 50년간 빌릴 수 있는 상품이다. 기본 연 4%대 고정금리에 중도상환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 한도는 70%이며 생애 최초 구입자에 한해 80%까지 허용된다. 소비자는 기존 대출상품과 특례보금자리론을 꼼꼼히 비교 후,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 담비에서 쉽게 접수할 수 있다.

담비는 특례보금자리론 입점을 기념해 오는 2월 6일(월)부터 3월 31일(금)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비 앱에서 특례보금자리론 대출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원(선착순 200명), 대출을 받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자지원금 총 300만원(3명)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5월 18일(목)에 발표 예정이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특례보금자리론을 고민중인 소비자라면, 담비를 통해 쉽고 빠르게 대출을 알아보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며 “담비는 고객 중심의 합리적인 대출 시장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