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정욱 현대자산운용 대표, 대표이사 2연임 및 부회장 승진 임명

현대자산운용 정욱 대표이사가 부회장 승진과 함께 연임됐다. 임기는 2023년 3월 9일부터 2026년 3월로 3년 간이다 .


현대자산운용은 지난 8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정욱 대표이사의 연임과 부회장 승진을 결의했다고 9일 밝혔다. 정욱 대표의 지난 임기 동안 현대자산운용의 눈에 띄는 성장을 이끈 공을 인정받았다는 평이다.
  
1961년생인 정 대표는 경희대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교보생명에 입사하며 금융권에 발을 디뎠다. 이후 생보부동산신탁(현, 교보자산신탁)과 국제자산신탁(현, 우리자산신탁)을 거쳐 한국자산신탁 사업총괄 부사장을 역임하며 부동산 분야의 베테랑으로 꼽히고 있다.
  
2020년 3월 현대자산운용 대표이사로 취임 후 대대적인 조직개편과 적극적인 인재 영입에 나섰다. 주식과 채권 등 전통 자산 운용 조직을 강화하는 한편, 부동산개발 및 부동산금융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데 집중했다. 종합자산운용사로서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였다.
  
3년간의 노력 결과 현대자산운용은 현재 전통자산운용, 대체투자운용, 부동산금융, 부동산개발투자, 경영참여(PE), 리츠(REITs)의 6개 사업영역을 영위하는 160여 명의 임직원으로 외형 확대를 이루었다. 지난해 말 회사 창립 이래 최대 영업수익을 달성하며 2019년 58위에서 업계 19위로 올라섰고, 2019년 331억 원이었던 자기자본은 50억 원이 증가하며 경영 안정성을 높였다.
  
정 대표는 “임직원들과 함께 코로나19와 금리 인상 등의 위기에도 외연 성장과 내실 다지기를 무사히 추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대자산운용이 국내에서 손꼽히는 글로벌 자산운용사이자 국내 최초 캐피털 펌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