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NFT 메타버스 위치월드, '류수정 메타버스 사진전' 오픈

Web3 전문 기업 ‘위치컴퍼니(WITCH)’가 전 러블리즈 멤버이자 솔로로 데뷔한 류수정 아티스트의 단독 메타버스 공간을 위치월드에서 금일 오후 4시에 오픈한다.


이번 메타버스 전시는 지난 11월, 류수정의 생일을 기념으로 열린 오프라인 전시회 ‘Invitation to House of Dreams’가 많은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 확장 전시되는 형태이다. 

이번 메타버스 전시는 류수정이 직접 그린 낙서와 그림들로 전시관이 꾸며져있고, 사진을 비롯한 다양한 미공개 영상들이 전시된다. 또한, 유저들은 포스트잇과 그림 그리기 등의 다양한   참여활동과 류수정이 직접 디자인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자신의 아바타를 꾸미고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이번 전시를 진행하는 위치월드는 Web3 메타버스로서 누구나 쉽게 웹브라우저에서 디지털 에셋을 발행하고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이며, 유저들이 올린 모든 에셋들이 NFT 기술로 희소성을 보장되는 것이 큰 특징이다. 

플랫폼에서 매출을 위해 아이템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모든 유저가 원한다면 한정된 디지털 아이템을 만들어 수익화할 수 있는 Web3 방식의 메타버스이다.

위치월드 관계자는  “현재 류수정 공간에서는 메타버스 팬미팅이나 시크릿 보이스, 스페셜 혜택 등 팬덤을 인증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 중”이라며, “류수정 뿐 아니라 팬덤과 아티스트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시공간 제약없이 놀 수 있는 공간을 위치월드에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달하였다.

한편, 위치월드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말티뿌’ 디지털 에셋은 1,000개만 판매되며 ‘말티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 14시부터 자체 마켓플레이스 위치크래프트(wcraft.io)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