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핀크 리얼리, ‘무(無)소비 챌린지’ 실시

무소비 챌린지 참가자 전원 매일 리워드 제공……참가 의욕 고취

최근 물가가 치솟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지출 줄이기 운동이 다시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핀크는 소비 절약 실천을 돕는 ‘무소비 챌린지’를 준비했다.


핀크(대표 조현준)는 금융SNS ‘리얼리’에서 매일 매일 지출 0원에 도전하는 ‘무소비 챌린지’를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커뮤니티에서 행해지는 기존 무소비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각자의 소비금액을 일일이 기록해야 해 서로의 실제 지출현황을 확인하기 어려우며, 목표 달성 시 아무런 보상이 없어 꾸준히 이어나가기 힘들다는 평이 많았다. 

핀크는 이러한 점에 착안해 챌린지 참가자들의 한달 간 지출내역을 마이데이터로 자동 기록해 무소비 실천 횟수 및 순위를 실시간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현금성 리워드도 성공 여부에 상관 없이 매일 지급해 참가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위해선 보유한 모든 신용카드를 핀크 마이데이터에 연결하고 챌린지 참가하기를 누르면 된다. 일일 단위로 지출이 0원이면 1회 성공으로, 챌린지 기간인 28일 동안 결제금액이 없을 시 28회 성공으로 집계된다. 

무소비에 성공한 다음 날에 인증 버튼을 눌러야 실천 횟수가 기록되며 리워드가 지급된다. 여기에 챌린지 성공 횟수와 누적 리워드, 지난달 및 이번달 누적 소비금액 등을 모아 볼 수 있는 상세 페이지도 제공된다.

아울러 재치 있는 아이템인 ‘무인형’과 ‘무배지(프로필 이미지)’를 준비해 재미 요소도 강화했다. 무소비 상위 랭커들에겐 한정판 ‘짱 멋진 무배지(10위내)’와 함께 ‘무인형(3위내)’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무소비에 한 번이라도 성공한 참가자들에겐 무배지를, 추첨을 통해 무인형을 증정한다.

또, 도전자들의 무소비 실천 비결도 확인할 수 있는 '앱테크', '집 밥 먹기', '리뷰 체험단 활용' 등의 간단한 설문조사 결과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핀크 공식 인스타그램 내 무소비 챌린지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거나, 무소비 챌린지 참여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소비 챌린지와 SNS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핀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크 조현준 대표는 “기존 커뮤니티 중심의 무소비 챌린지는 동기부여 요소가 약한 반면, 핀크의 챌린지는 타인과의 실시간 순위 경쟁과 리워드 및 경품 증정으로 흥미와 참여 동기를 유발한다”며, “핀크 무소비 챌린지에 참가해 지출도 줄이고 리워드와 무인형도 모두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