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신문 국제부] 스타 컴퍼니즈(Starr Companies)가 PICC헬스 인슈어런스 컴퍼니(PICC Health Insurance Company Limited, 이하 PICC헬스)와 협력하여 중국 일대일로(一帶一路)사업(BRI) 관련 국가에서 근무하는 중국 기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중국인민보험공사(People’s Insurance Company [Group] of China Limited)의 자회사인 PICC헬스와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는 중국 상무부, 외교부, 보건부, 중국보험감독관리위원회(China Insurance Regulatory Commission), 기타 중국 정부 기관 및 학술기관과 협조하여 ‘일대일로 사업을 위한 혁신적 보험 솔루션’(Innovative Insurance Solutions for the Belt & Road Initiative)을 주제로 한 포럼을 베이징에서 개최했다.
이 포럼에서 PICC헬스와 스타 컴퍼니즈는 BRI 관련 국가에서 근무하는 중국 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품질이 우수한 지원 서비스인 혁신적인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이 협력 사업은 중국에서 두터운 기업고객층을 갖고 있는 지배적 건강 보험 회사인 PICC헬스의 중국 내 강력한 기반과 저명한 모리스 R그린버그(Maurice R. Greenberg)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스타 컴퍼니즈의 글로벌 경험 및 전문성이 결합되어 가능해졌다.
이번에 출시하는 고급 상품은 PICC헬스와 스타 손해보험(중국)(Starr Property & Casualty Insurance (China) Company Limited) 및 스타 컴퍼니즈의 자회사인 어시스트 카드 인터내셔널(Assist Card International)이 공동 개발한 사고/건강 전문 보험 상품이다.
이 상품은 의료, 사고사 및 신체 손상에 대한 보상 외에 의료 후송 및 귀국, 동정 방문, 식중독, 납치 및 인질에 대한 보호뿐 아니라 어시스트 카드 인터내셔널 네트워크를 통한 위험 관리 조언 및 현금 없이 의료비를 결제하는 서비스 등의 독보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BRI관련 국가에서 근무하는 중국인을 포함한 전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 콜센터도 설치됐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건강한 실크로드’를 구축하는 목적을 갖고 BRI관련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국 기업 직원들을 강력히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베이징에 있는 PICC헬스나 상하이 소재 스타 컴퍼니즈에 연락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