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 달라진 토스뱅크 홈페이지

토스뱅크가 새롭게 달라진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토스뱅크 상품 정보에 더해 금융 소비자들의 일상 속 금융 고민을 해결할 콘텐츠를 담아 리뉴얼 오픈했다. 토스뱅크 홈페이지가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한 단계 확장한 셈이다.   


토스뱅크는 기존 토스뱅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리뉴얼 했다고 3일 밝혔다. 이제 고객들은 토스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엄선된 최신 금융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된 토스뱅크 홈페이지는 ‘요즘 금융 이슈’와 관련된 한층 높아진 금융 소비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정책, 거시경제, 부동산 등 총 9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금융 및 경제 정보를 고객들은 손쉽게 얻을 수 있다. 

특히 토스뱅크 자체 제작 콘텐츠인 ‘토스뱅크 에디션’은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사에 기반한 시의성 있는 금융 콘텐츠를 제공한다. 검색 트렌드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관심사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이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풀어주는 콘텐츠를 토스뱅크가 직접 제작해 제공한다.

‘토스뱅크 사용팁’은 토스뱅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직접 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한다. 가령, 토스뱅크의 대표적인 적금 상품인 ‘굴비적금’의 경우, 각종 금리 정보는 물론 유저 소통공간인 ‘자린고비 채팅방’, 상품에 대한 특색 등 세밀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상품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직관적으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 

여기에 큐레이션 콘텐츠도 새롭게 더했다. ‘토스뱅크 큐레이션’은 기관, 미디어, UGC(소비자가 직접 제작한 소통형 콘텐츠) 가운데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콘텐츠를 토스뱅크가 직접 선별해 제공하는 경우다.

토스뱅크는 ‘요즘 금융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직접, 그리고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금융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봤다. 특히 공급자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반 기업 웹페이지 대신, 각종 정보를 투명하게 전달하는 ‘소통형 플랫폼’이 될 때 신성도 한 단계 높아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