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kt cloud summit 2024 개최.. AICT로의 진화를 위한 AI·Cloud·IDC 전략 기술 소개

kt cloud가 다음 달 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kt cloud summit 2024’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kt cloud summit 2024는 보다 가치 있는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주요 비즈니스 전략과 핵심 기술을 공유하는 고객사·협력사 초청 행사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 행사는 올해 ‘AICT for all Business with Cloud·IDC’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AI, Cloud, IDC 분야의 산업 동향과 전략, 기술 중심의 서비스 구현 및 고객 경험 사례를 소개한다. ‘AICT’는 통신 역량에 IT와 AI(인공지능)를 더해 IT 관련 전 산업군에서 AI적용을 확대하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가 되겠다는 KT의 새로운 성장 전략이다.

행사에서는 3개 트랙, 총 30개 발표 세션이 진행되며 kt cloud를 비롯한 각 분야의 국내·외 주요 기업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AI서비스, AI디지털교과서, 공공 클라우드, IDC, DaaS, SaaS, 보안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진행되며, 행사장 내 참여 기업들의 전시 부스도 운영된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kt cloud 최지웅 신임대표와 권헌영 고려대 교수·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정보보호분과장 등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kt cloud summit은 현장 참석이 어려운 기업·기관 관계자들과 산업계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를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 중계는 사전 등록없이 당일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kt cloud는 지난 2022년 4월 KT의 클라우드·IDC 사업부문이 분사해 설립됐으며, 국내 유일 IDC,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모두 보유해 고객 맞춤형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DX 전문기업이다. 공공기관 및 기업들의 업무 혁신을 선도하는 클라우드, 국내 AI 경쟁력을 높이고, AI 인프라 진입 장벽을 낮추는 AI클라우드, 국내 최고 수준의 규모와 안정성을 자부하는 IDC 등 전 사업분야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다져가며 매년 20% 이상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t cloud 최지웅 대표는 “kt cloud summit 2024는 AX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기술과 역량,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이번 행사에 참석해주시는 기업, 기관 등 고객분들의 비즈니스 성장 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