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트래블룰 솔루션사 코드, FATF PSCF 2024에 대한민국 민간부문 대표로 초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inancial Action Task Force, FATF)는 2024년 4월 4일과 5일 유엔 마약 범죄 사무소(UNODC)에서 민간 부문 협의 포럼(Private Sector Consultative Forum, PSCF)을 개최했다.



'FATF PSCF'는 자금세탁방지 등을 위한 정부와 민간 부문의 연례행사로 새로운 금융 범죄 위험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는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 분야(AML/CFT)에서 국제적인 협력과 논의를 주도하는 전세계 정부 및 민간 부문 대표들이 참석했다.

'코드'는 글로벌 대표 트래블룰 솔루션사로서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과 같은 신기술 영역의 규제 발전을 위해 참여했다. 이는 '코드'가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규제 환경 통합에 있어 선도적인 운영 역할을 하고 있음을 국제사회에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FATF 총재 T. Raja Kumar는 "FATF의 권고안의 개선과 이행을 위해 정부와 민간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해결책을 함께 찾아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코드 이성미 대표는 "앞으로도 FATF 및 UNODC와 같은 국제 기구와의 협력과 교류를 계속할 것"이라면서 "이번 FATF 권고안 개정 작업에 한국 및 글로벌 회원사들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글로벌 금융 시스템의 안전성과 보안성 향상을 위해 기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코드'의 트래블룰 솔루션은 전세계 35개국 83개사에서 채택되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