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NH-Amundi자산운용 필승 코리아 펀드 설정 후 수익률 150% 돌파

 NH-Amundi자산운용(대표이사 임동순)은 필승 코리아 펀드가 설정 후 수익률 150%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4일 기준 NH-Amundi자산운용의 필승코리아펀드는 설정 후 수익률 152.06%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벤치마크지수(BM)인 코스피 상승률 대비 109%의 초과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6개월, 1년 수익률도 27.64%, 30.33%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연초 대비 순자산액이 371억 원 늘며 총 순자산액은 3595억 원에 달한다. 

최근 AI 산업의 발전으로 반도체를 포함한 IT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며 투자 수요가 늘고 있다. 국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의 주가 상승세를 이어받아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관련 종목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필승 코리아 펀드는 2019년 8월 14일 출시된 국내 최초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펀드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부장 기업을 핵심종목으로 하고 한국 경제를 이끌 성장주에 탄력적으로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왔다.

주요 보유 종목으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에스앤에스텍, HD현대일렉트릭 등이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자율주행 및 로봇 등 다양한 테마 기업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박진호 NH-Amundi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은 “격변하는 산업구조 환경 속에서도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성장 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필승 코리아 펀드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