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핀트 X KB증권, AI투자 이벤트...최근 상승세인 미국주식에 투자할 기회로 ‘주목’

국내 대표 AI투자 서비스로 압도적 점유율 기록중.. 일임 고객 10명 중 8명이 핀트 이용 중

 AI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KB증권과 AI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S&P500, 나스닥 등 미국 주식 시장이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이벤트가 미국주식 투자를 시작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핀트는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RA) 서비스로 꾸준한 상승세의 미국주식투자 수익률 및 압도적인 고객수와 운용금액을 자랑한다.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주식 전략 알고리즘 중 최장 기간(약 7년 1개월) 운용으로 서비스 안정성이 검증된 ‘디셈버 미국 주식 솔루션(적극투자형)’의 누적수익률은 6월 18일 기준 122.78%를 기록중이다. 

무엇보다 핀트에서 4년 이상 운용중인 고객들의 수익 계좌 비중은 무려 98%에 달한다. 수익률 뿐 아니라, 5월 기준 코스콤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전체 RA사 일임 고객 5명 중 4명(80%)이 핀트를 이용하고 있으며, 전체 투자일임 시장의 운용금액 절반 이상(56%)이 핀트에서 운용되고 있다.

최근 엔비디아, 어도비, 애플 등 AI 열풍을 주도한 대형 기술주들의 강세 속에 월가의 주요 투자은행들이 연말 S&P500 목표가를 상향 조정하는 등 당분간 미국 증시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핀트의 미국주식 투자나 미국배당주식을 비롯한 다양한 투자 전략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 계좌로 2024년 7월 10일(수) 내에 핀트 일임투자를 시작하고 2024년 8월 10일(토)까지 운용 유지 시 추첨을 통해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연금저축을 제외한 모든 일임투자 전략이 대상이며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은 이벤트 응모 기간 내에 KB증권 계좌 개설 후 운용을 시작하여, 운용 유지 기간을 준수해야 하고 기존 고객은 응모 기간에 추가 입금 및 운용 유지한 금액을 기준으로 경품 추첨 자격이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8월 중순 핀트 앱 푸시 메시지 및 알림톡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핀트는 테마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테마투자하면 돈 줄 테마’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7월 10일까지 테마투자를 시작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핀트 플러스 멤버십 1개월 5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매매까지 완료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을 선물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