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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의 TDF선택, ‘신한마음편한TDF’ 신한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 통했다

최근 MZ세대들의 연금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TDF에 가입하는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신한자산운용 대표 연금상품인 ‘신한마음편한TDF’ 도 MZ의 선택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신한자산운용 TDF의 온라인가입자 비중은 52%로 TDF 상위 운용사 중 유일하게 50%를 넘어섰다. 

올해 들어 그 비중은 더욱 높아졌는데 상반기 TDF 유입금액 중 84%인 644억원이 온라인 가입을 통해 유입되며 적극적인 투자의사결정을 하는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특히 MZ세대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것은 ‘신한마음편한TDF2050’였다. 동일 유형 빈티지 중 온라인 판매 1위(359억원)로, 업계 TDF 전체 156개 중 2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유입은 차별화된 운용전략과 우수한 성과에 기인한다. 

철저한 리서치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개별 주식과 채권 등에 투자하는 신한 마음편한 TDF는 지난해 3월 엔비디아를 편입 올해 6월 전액 차익실현을 하고 반도체 섹터를 제외한 대형 기술주 관련 ETF의 비중을 증가시키는 등 차별화된 운용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성과로 이어졌는데 ‘신한마음편한TDF2050’의 1년, 3년 수익률은 18.74%, 18.24%로 동일 빈티지 평균 대비 각각 1.73%p, 4.31%p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24년 6월말 제로인기준, 운용펀드 기준)

신한자산운용은 MZ세대가 유튜브 및 온라인 채널 등 뉴미디어를 많이 활용하고 익숙하다는 점을 고려해 2021년 연금과 디지털마케팅을 접목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연금디지털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담당하는 DT(디지털)마케팅기획실에서 채널명 ‘SOL SOL 한 TV 신한자산운용’ 을 2022년도부터 시작하면서, 월 2회이상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다양한 디지털채널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TDF나 연금전용상품 관련하여 ‘매니저의 투자수첩’을 통해 펀드 운용역이 월간운용보고 및 단기자산배분전략 등에 대해 직접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다.

신한자산운용 DT/마케팅기획실 류지은 실장은 “TDF 온라인 판매 비중 1위는 차별화된 성과와 디지털 콘텐츠 강화에 결과” 이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과 유지와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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