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랭킹추적 솔루션 ‘매모판’ 회원 4만 명 돌파

핀테크 스타트업 코넥시오에이치(이경호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매모판(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솔루션)’이 가입 회원 4만 사업자를 돌파했다고 공개했다. 2024년 4월, 사업자 수 3만을 넘어선 후 단 4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매모판(서비스명 의미: 매일의 모든 판매)’은 실시간 수집한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셀러들에게 상품 랭킹추적, 키워드 분석, 등록정보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3년 서비스 오픈 한 달 만에 1만 사업자 이상의 셀러(판매자)가 가입했으며, 현재 4만 3천이 넘는 사업자를 확보하고 있다. ‘매모판’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외부 커머스솔루션 가운데, 사업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1위 솔루션이다.

사업자 셀러들은 ‘매모판’을 통해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의 상위노출 랭킹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 소싱을 위해 키워드, 카테고리, 시장분석을 상세히 분석 받을 수 있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EO(검색엔진 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 가이드에 따라 판매 상품의 등록정보 분석을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 ‘매모판’은 ‘네이버’로부터 공식 대행사로 선정되어 스마트스토어센터의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데이터를 제공받기 때문에 경쟁 서비스보다 데이터의 신뢰도가 높다.

‘매모판’을 서비스 중인 코넥시오에이치는 IBK 창공 대전 5기에 선정되었으며 금융업권과 벤처 캐피털(Venture Capital)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한 2024 MWC Barcelona 스타트업 부문 TOP 50개 기업에 선정(4YFN Awards)네 선정되었다.

네이버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출신이자 현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인 코넥시오에이치의 이경호 대표는 “매모판을 통하여 무자본, 무점포 창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대기업 수준의 IT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매모판은 온라인 사업자의 미래이자 희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매모판’은 현재 가입 시 7일 무료 이용을 제공하며, 초기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모판’은 서비스 내에서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체크하고 서비스를 개선에 힘쓰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