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Apple, 모든 Apple Music 청취자를 위한 음악 햅틱 도입

Apple Music은 청각 장애 또는 난청이 있는 사용자를 비롯해 모든 청취자가 iPhone으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인 '음악 햅틱'을 도입한다.


iPhone의 Taptic Engine을 활용한 새로운 접근성 기능은 사용자가 듣고 있는 음악 소리에 맞춰 탭, 텍스처 및 섬세한 진동을 구현한다. 이 기능은 iPhone이 Wi-Fi 혹은 셀룰러에 연결돼 있을 때 Apple Music, Apple Music Classical, Shazam 및 지원되는 서드파티 앱을 통해 재생할 수 있다.

이번 음악 햅틱 기능 도입에 맞춰, Apple Music은 음악 햅틱 전용 공간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햅틱 비트, 햅틱 베이스, 햅틱 히트곡, 햅틱 그루브와 함께 엄선된 앨범 등을 제공한다.

전 세계 Apple Music 구독자는 이 새로운 전용 공간에서 음악 햅틱 기능을 적용한 플레이리스트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음악 햅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Phone 설정 앱의 손쉬운 사용 기능에서 음악 햅틱 기능을 켜야한다. 기능이 활성화되면 음악 앱의 지금 재생 중 화면(또는 홈 화면이나 제어 센터의 지금 재생 중 화면)에서 음악 햅틱을 사용할 수 있는 수백만 개의 트랙에 대해 음악 햅틱 로고가 표시된다. 로고를 누르면 햅틱 기능이 일시적으로 정지되고, 한 번 더 누르면 햅틱 기능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다.

음악 햅틱은 iPhone SE(3세대)를 제외한 iPhone 12 이후 모델, iOS 18 이상에서 지원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