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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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오는 6월 10일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세작달)’ '24K 골드 한정판 키링'무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선보이는'세작달 24K 골드 한정판 키링'은 올해 초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하나은행 돈기운 굿즈인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에 24K 골드 1g으로 제작된 순금 카드가 들어있어, 단순한 일정 관리 도구를 넘어 하나은행의 대표 돈기운 굿즈로서 특별함과 희소성을 더했다. 하나은행은 앞서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시행한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 무료 증정 이벤트에 참여한 누적 손님 36만 여명의 성원에 보답하고, 최근 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손님의 니즈를 반영해 '세작달 24K 골드 한정판 키링'8개와 '세작달 오지리널 키링' 230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의 ‘돈기운원더랜드’에 입장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참여한 손님 누구나 '세작달 오지리널 키링'에 자동 응모되며, 금(金)기운이 가득한 '세작달 24K 골드 한정판 키링'은 ▲K리그 우승 적금 ▲달달하나 컴퍼니 ▲모임통장 서비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우리나라 알뜰폰의 새이름 ‘우리WON모바일’을 출시하고,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모델로 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장원영이 출연한 이번 광고는 총 2편으로 구성됐다. 먼저 공개된 런칭편에서는 ‘모바일(MOBILE)’에 ‘더 많음(MORE)’을 더한 신조어 ‘모어바일(MOREBILE)’을 통해 ‘우리WON모바일’만의 차별점과 기대감을 재치있게 소개했다. 이어서 공개 예정인 본편 광고에서는 장원영이 반복적으로 등장해 ‘우리WON모바일’의 주요 혜택과 강점을 설명하며 우리은행이 만든 ‘더 알뜰한 통신 서비스’임을 강조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모바일에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우리은행의 철학을 담아낸 서비스”라며,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우리WON모바일이 우리나라 알뜰폰을 대표하는 이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우리WON모바일’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고려해 △34종의 맞춤형 요금제 △금융실적 연계 할인 △가족·친구와 함께하는 결합할인 △제휴카드 실적에 따른 청구 할인 △가입 고객 대상 선물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백신연구소(261780, 대표이사 염정선)는 특허청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주관하는 ‘2025년 상반기 특허로 R&D 전략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차백신연구소는 ‘리보핵산(mRNA) 기술을 활용한 면역항암물질 개발 특허전략’을 과제로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기존 항암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mRNA 약물 플랫폼의 특허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목표다. 차백신연구소는 mRNA 면역치료제 분야에서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플랫폼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과제의 핵심 기술인 mRNA 기반 면역항암제 플랫폼은 다양한 적용 가능성과 글로벌 확장성이 있는 차세대 바이오의약품 기술이다. 차백신연구소는 이번 사업으로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한 핵심 특허 대응 전략과 신규 지식재산(IP) 창출 전략을 본격적으로 수립할 계획이다. 글로벌 면역항암제 시장은 연평균 23.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체 항암제 시장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 선제적으로 특허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글로벌 제약사와의 경쟁에서 중요한 전략적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허로 R&D 전략지원 사업’은 국내 중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2023년 4월 출시한 간편 계좌이체 서비스 ‘퀵계좌이체’의 누적 이용자 수가 2년 만에 65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퀵계좌이체는 커머스, 콘텐츠, 여행·항공 업종 등 결제 단계가 중요한 업종을 중심으로 주요 결제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누적 결제액은 6500억원, 누적 가맹점 수는 2만2000곳에 달한다. 퀵계좌이체는 오픈뱅킹 기반의 거래 방식을 통해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한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실시간 계좌이체가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반면 퀵계좌이체는 인증서 설치 없이 손쉽게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한 번 계좌를 등록하면 6자리 비밀번호로 토스페이먼츠 퀵계좌이체 가맹점 어디서나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된다. 가맹점 입장에서 퀵계좌이체의 최대 강점은 수수료가 신용카드 대비 낮아 비용절감 효과가 크다는 점이다. 결제 성공률은 실시간 계좌이체보다 37.6%포인트 높은 87.2%이며 재사용률은 2.8배에 달한다. 결제 모듈 도입을 위한 연동 리소스도 다른 결제 방식 대비 적어 개발 인력이 부족한 중소사업자도 쉽게 도입할 수 있다. 높은 보안성도 퀵계좌이체의 강점이다. 부정 거
업비트와 무신사가 총 2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BTC) 교환권을 주는 이벤트를 연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4월 28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무신사와 ‘월요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월요 체크인은 ‘무신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되는 선착순 경품 추첨 이벤트다. 양사는 이번 공동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 10만1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업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BTC 교환권’을 지급한다. 양사는 1등 당첨자 1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BTC 교환권을 증정한다. 혜택은 업비트의 기존·신규 이용자 관계없이 제공된다. 2등 당첨자는 총 10만명으로 ‘업비트 신규 가입자’가 대상이다. 양사는 10만명에게 총 2만원 상당의 BTC 교환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단 비트코인 교환권은 만 19세 이상 참가자만 사용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무신사’ 앱 내 ‘월요 체크인’ 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벤트는 선착순 마감 시 종료된다. 두나무 관계자는 “가상자산과 패션 업계의 최고가 만나 협업하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무신사와의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가 가상자산 투자를 경험하고,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