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의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부리또 월드’는 포인트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간편로그인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월 부리또 월드는 출석체크, 자산이자, 친구초대, 커뮤니티 활동(글쓰기, 댓글, 좋아요), 이벤트 참여(프로젝트 커뮤니티 방문, 홈페이지 방문, 입금, 스왑 등) 등의 앱 내 활동에 참여한 유저를 위한 리워드 서비스 ‘부리또 포인트’를 도입했다.
이번 앱 업데이트를 통해 부리또 월드에는 사용자 혜택을 다각도로 강화하기 위한 포인트 충전소와 포인트 교환소가 새롭게 개설됐다.
포인트 충전소는 광고보기, 앱 설치, SNS 팔로우, 상품 구매 등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미션 충전소와 동영상을 시청하고 포인트를 적립 받는 비디오 충전소 2가지로 운영된다.
포인트 교환소에서는 지갑에 쌓인 포인트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배달의민족, CU, GS25 상품권, 롯데모바일상품권 등의 현물 상품이나 ETH(이더리움), SOL(솔라나), USDT(테더) 등의 코인을 선택해 교환 가능하다. 교환 품목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포인트 시스템 개편 기념 이벤트도 실시된다. 신규 가입자들은 퀴즈 이벤트와 동영상 광고 2배 보상 이벤트를 통해 빠르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삼성 갤럭시 링을 비롯해 다양한 기프티콘, 토큰이 경품으로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부리또 월드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추가된 간편 로그인 기능도 주목된다. 기존에는 휴대폰번호와 이메일을 통해서만 로그인을 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카카오, 구글, 애플 계정과 연동해 부리또 월드 계정 생성 및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부리또 월드 관계자는 “포인트 시스템 확장과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이 웹3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한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가 아닌 웹3 유저와 유망 프로젝트를 연결해주는 게이트 역할을 위한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