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ZUZU X DHP,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찾는 'ZUZU 피칭데이' 개최

투자 관리 및 주식회사 인프라 구축을 선도하는 코드박스(ZUZU)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투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DHP)’와 함께 ‘ZUZU 피칭데이 with DHP’’를 공동 주최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금, 이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행사는 Seed부터 Pre-A 단계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더 많은 창업자에게 성장의 발판을 제공한다는 행사 취지에 따라, 예비창업자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피칭데이에 지원하여 선발된 팀은 DHP에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검증받는 기회를 얻는다. 

DHP는 의료 및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주축이 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다. 최윤섭 대표가 2016년 공동 창업했으며, 내과ㆍ소아과ㆍ정신과ㆍ산부인과 등의 전문의뿐만 아니라, 식품의약품안전처 출신의 규제 전문가, 법률 및 UX 전문가 등도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설립 이후 DHP는 쓰리빌리언, 닥터다이어리, 메디히어, 강남언니, 해피문데이, 블루시그넘 등 총 45개의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업계에서 주목받는 성과를 내고 있다. 

현재 12개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펀드를 운용 중이며,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아카데미 운영 및 해커톤 개최와 같은 다양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DHP는 투자뿐 아니라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의 성장을 도모하며, 스타트업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DHP는 초기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집중 투자사로 팁스운영사이기도 하다. 

코드박스 관계자는 “이번 피칭데이를 통해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밝은 미래를 여는 동시에, 향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만남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ZUZU 피칭데이 with DHP의 신청 마감일은 2024년 12월 6일이며, 신청 및 세부 정보는 ZUZU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