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영유아보험 보장 내역 확대

‘불필요한 보장 없이’ 우리 아이에 꼭 맞는 보험…소아과부터 큰 병원까지 “안심하고 아이 키워요”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이 0세부터 7세까지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무배당 영유아보험’의 보장 내역을 대폭 확대했다. 응급실 내원 진료비, 수족구 진단비, 독감 치료비 등의 보장 금액 확대 등 기존 보장 항목은 더욱 강화하고, 아이들의 개별 상황에 맞춘 맞춤형 패키지를 추가해 보다 세밀한 보장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기존에는 최대 3년이었던 보장 기간을 최대 5년까지 늘려 아이들의 성장에 맞춘 장기적인 보장을 제공한다.


기본 보장은 더 든든하게…맞춤형 패키지로 빈틈없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영유아보험의 기본 보장 금액을 확대하고, 맞춤형 보장 패키지를 도입했다. 세 가지였던 기본 보장 옵션을 두 가지(기본형, 든든형)로 간소화하면서도, 독감과 수족구 질병에 대한 보장 금액을 최대 20만 원으로 상향하는 등 전반적인 보장 금액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존 가입자 중 보장 금액이 높은 옵션(두 배, 세 배)을 선택해 가입한 사용자가 93%에 달한다는 점과, 더 든든한 보장을 바라는 부모들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상품의 기본 보장에는 응급실내원진료비(응급)는 물론, 중이염・폐렴 진단비(연 1회한)와 같은 감염성 질환, 독감항바이러스제치료비・수족구진단비(연1회한, 3일 면책)와 같은 전염병 관련 보장까지 포함된다. 기본 보장으로도 영유아 시기 자주 겪을 수 있는 사고와 질병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아이의 건강 상태와 생활패턴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더할 수 있도록 ▲많이아파 패키지[상해・질병입원비(1~10일), 상해・질병수술비], ▲장난꾸러기 패키지[골절진단비・골절부목치료비(치아파절제외), 깁스치료비, 급여 창상봉합술(1일 1회, 연간 3회한), 급여 이물제거치료보장(연간 1회한)], ▲앗뜨거워 패키지[화상진단비, 화상진단비(표재성 2도 이상, 연간 1회한), 화상수술비] 등 세 가지 패키지(특약)를 추가했다.

보장 기간 최대 5년으로 확대…중복 가입으로 기존 보험의 빈틈을 메우다

기존 영유아보험의 보장 기간을 최대 3년에서 5년으로 늘려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실제 가입자의 96%가 3년 보장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사용자 인터뷰에서도 40% 이상이 ‘보장 기간 확대’를 요청했다. 이처럼 상품의 보장 기간이 확대됨에 따라 부모들은 자녀가 영유아 시기를 지나 초등학생이 될 때까지 더 긴 시간 동안 안정적인 보장을 받게 됐다.

또한,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영유아보험은 태아・어린이・실비보험과 중복 가입해도 추가적인 보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응급실 내원, 수족구・폐렴 진단 등 아이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장을 충분히 제공하지 못한다면, 영유아보험을 중복 가입해 기존 보험의 빈틈을 메울 수 있는 것이다.

필요한 보장만 더해 실속 있는 보험료 …재가입은 5% 할인 혜택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영유아보험은 영유아 시기에 실제로 필요한 보장만 제공해,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했다. 암, 뇌혈관질환 등 영유아 시기에 발생하기 어려운 보장은 과감하게 빼고, 영유아 시기에 자주 걸리기 쉬운 질병과 우려되는 보장만을 제공해 합리적인 보험료를 산출한 것이다.

예를 들어 5년 가입 기준 7세 남아가 ‘기본형(순수보장형/이하동일)’ 보장만 선택했을 때 월 보험료는 3,978원이며, 기본형 보장에 모든 패키지를 추가해 가입해도 월 보험료는 9,898원에 그친다. 여기에 초중학생보험 가입한 적 있거나 영유아보험에 재가입하는 사용자는 매달 월보험료의 5% 할인 혜택을 받아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이 상품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보험상품’ 탭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카카오페이앱 터치 몇 번만으로 쉽고 빠른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보장내역과 보험료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홈페이지 공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장영근 대표는 “특히 영유아 시기에는 특정 질병에 걸려 자주 병원에 방문하거나,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에 대비한 맞춤형 보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사가 제공하는 영유아보험은 태아부터 청년기까지 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어린이보험과 차별성을 갖는다”면서 “강화된 보장과 패키지로 아이들에게 더 든든한 보장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부모들의 걱정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