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는 ‘전두유 특허공법’을 적용한 ‘완전두유 블랙 고칼슘 3종 시리즈’가 출시 1년만에 생산량 1,600만팩을 돌파한데 힘입어, 고객 접점 확대를 목표로 판매 채널 다각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월 한미사이언스가 선보인 ‘완전두유 블랙’시리즈는 ▲완전두유 검은콩 고칼슘 ▲완전두유 검은콩 17곡 고칼슘 ▲완전두유 검은콩 검은참깨 고칼슘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풍부한 양의 칼슘과 더불어 검은콩의 영양소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담아내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즐길 수 있다. 덕분에 출시 1년만에 생산량은 1,600만 팩을 돌파했다.
자동 생성된 설명특히, 완전두유 블랙 시리즈의 주요 성분인 칼슘은 한국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로 꼽힌다. 정부가 매년 시행하고 있는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는 칼슘이며, 여성 청소년과 노인의 경우 칼슘 적정섭취자는 10% 미만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블랙 시리즈의 핵심 원료인 검은 콩에는 파이토케미컬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을 비롯해 단백질, 비타민, 칼슘, 무기질 등 영양소가 풍부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쉽고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특허를 획득한 ‘전두유 공법(FG.T)’ 역시 완전두유 시리즈의 차별화 포인트다. 한미사이언스는 콩의 영양을 그대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콩을 통째로 갈아내 영양성분을 100% 담아내면서, 진하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껍질까지 콩을 통째로 사용해 폐기물이 나오지 않는 공정을 거쳐 자원 소비와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푸드테크를 실현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앞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NS홈쇼핑에 새롭게 입점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2월에는 현대홈쇼핑과도 협업한다. 2월 1일부터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세 가지 품목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구성으로 방송하며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온라인몰에서 미리 주문도 가능하다.
한미사이언스 컨슈머본부 정원화 본부장은 “바쁜 현대인에게 가장 좋은 식물성단백질인 콩의 영양소를 쉽고 즐겁게 섭취하는 건강습관으로 한미 완전두유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한미 만의 건강솔루션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미사이언스는 하루 1팩으로 단백질 보충과 탄소 배출 감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완전두유 기반 식단’ 캠페인도 계획 중이다. ‘한미 완전두유’ 전 제품은 직영 스마트스토어와 다른 온라인몰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