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KB금융공익재단, 아주대와 함께 대학생 금융역량 강화 나선다!!

KB금융공익재단(이사장 양종희, 이하 KB재단)은 아주대학교(총장 최기주, 이하 아주대)와 함께 대학생들의 올바른 금융·경제활동과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 및 콘텐츠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KB재단 이항 사무국장과 아주대학교 박구병 다산학부대학장이 참석해 상호 협력의 뜻을 나누고 향후 공동 추진 사업에 대한 기대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은 아주대 대학생들이 실질적인 경제·금융 지식을 갖추고, 이를 바탕으로 경제적 자립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KB재단과 아주대는 ▲경제·금융 교육 운영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공 ▲상호 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한 다방면의 협력체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KB재단은 학계·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제작한 대학생들의 지출관리, 첫 저축 및 투자에 관한 경제금융 교육 동영상 콘텐츠(KB Money SPACE 아카데미 시리즈)를 아주대에 제공한다. 

아주대는 해당 콘텐츠를 신입생 대상 ‘아주인–신입생을 위한 마중물’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신입생 전원(약 2,200명)이 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 초기부터 올바른 금융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재단 관계자는 “청년세대가 올바른 금융 지식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선택과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력해 청년 맞춤형 경제·금융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대학교 측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지식을 접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