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원주시, 「대한민국 건강도시 정책 리더쉽 아카데미」참가

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본 나고야 일원


(미디어온) 원주시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가 주관 일본 나고야 등에서 열리는 『건강도시 정책 리더쉽 아카데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필리핀과 일본에서 진행되며 건강도시협의회 단체장 9명이 WHO/WPR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사무처)와 일본 아이치현 지역의 건강도시 및 건강증진기관을 방문하고 워크숍 및 벤치마킹을 통해 ‘건강도시’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다.

또한, AFHC(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 한국지부와 일본지부가 상호교류 및 공동 사업 추진 등을 목적으로 MOU(양해각서) 체결을 위한 사전 회의를 가지며, 협의한 내용은 올해 8월 원주에서 개최되는 2016년 제7차 AFHC 원주 국제총회에서 MOU(양해각서) 체결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해각서 내용으로는 일본-한국 건강도시 우수사례 공유, 정기총회 상호 방문 및 우수 건강도시 벤치마킹, 포럼․세미나 공동 개최, 고령화 사업 공동추진 등이다.

시 관계자는“대한민국 건강도시의 단체장들이 참석하는 행사인 만큼 국내 건강도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한 건강도시 정보 교류와 파트너십 구축에 더욱 힘쓰고, 국내 및 일본의 AFHC 회원도시가 제7차 AFHC 원주 국제총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