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은 최근 파주시 전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단수 사태로 불편을 겪고 있는 자사 시공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해 긴급 생수 지원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 교하·운정·야당·금촌 등 파주시 전역에서는 최대 46시간에 달하는 단수 피해가 발생하며 주민들의 생활 불편이 극심했으며, 수돗물 공급이 재개된 이후에도 일부 지역에서는 수압 정상화와 수질 안정까지 시간이 더 필요해 생활용 생수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실제로 단수 이후 인근 마트와 편의점에서는 생수 품귀 현상이 나타나며 주민들이 생수를 구입하기 어려운 상태가 지속됐다. 이에 대방건설은 입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사가 시공한 ‘디에트르 더퍼스트’ 820세대, ‘디에트르 더클래스·라포레’ 809세대, ‘디에트르 에듀타운’ 489세대, ‘디에트르 센트럴’ 292세대 등 총 2,410세대에 생수를 지원했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단수로 입주민들께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신속히 생수 지원을 결정했다”며 “인근 마트에서도 생수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어,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디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수능 시험장의 냉난방 시스템에어컨을 사전 점검하고 있다. LG전자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하이엠솔루텍은 오는 12일까지 수능 시험장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진행한다. 서비스 엔지니어들은 ▲실외기 팬 작동 상태 ▲과열 여부 ▲교실 내 온도 유지 상태 등을 세밀하게 확인하며, 수능 당일 안정적인 난방 환경이 유지되도록 관리한다. 하이엠솔루텍은 2010년부터 매년 수능 시험장을 방문해 냉난방 설비의 작동 상태를 점검해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LG 비컨 클라우드(BECON Cloud)’가 적용된 서울 지역 시험장을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리 대상을 80여 곳으로 확대했다. LG 비컨 클라우드는 시스템에어컨의 운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원격으로 제어하는 솔루션이다. 하이엠솔루텍 관제센터에서는 각 시험장의 난방 가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AI 고장예측’ 기능을 통해 제품 이상 징후를 미리 감지해 서비스 엔지니어를 즉시 투입한다. 솔루션이 적용되지 않은 학교는 고객센터를 통해 사전 점검을 신청할 수 있다. 수능 당일에는 긴급 대응 인
케이뱅크는 시스템 업데이트 작업을 위해 이달 9일 새벽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7일 밝혔다. 서비스가 중단되는 시간은 오는 9일 오전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약 10시간이며, 이 시간 동안 케이뱅크 앱과 웹을 통한 금융거래가 모두 중단된다. 중단 대상은 ▲예·적금 및 대출의 신규 조회 ▲체크카드 국내/해외 결제 및 취소 ▲제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고객상담 및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처리 ▲입출금 또는 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 등이다. 단, 교통카드 기능 이용과 체크카드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 업데이트를 결정했으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말 심야에 작업을 진행한다. 중단시간은 작업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여러 차례 사전 공지로 서비스 중단을 고객에게 미리 안내했다. 지난달 초 앱을 통해 서비스 중단을 사전에 공지했고, 이메일과 앱 푸시, LMS, 알림톡 등을 통해서도 서비스 중단 계획을 알렸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11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복과 보안 강화를 위한 조치다. KT는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KT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시작한다.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KT닷컴 또는 유심교체 전담센터(080-594-0114)를 통해 예약 후 전국 KT 대리점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다. 대리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이달 11일부터는 택배 배송을 통한 셀프 개통 서비스도 운영한다.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교체를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이다. ▲ 11월 5일~ : 서울 8개구, 경기 9개시, 인천 전지역 ▲ 11월 19일~ : 수도권 및 강원 전지역 ▲ 12월 3일~ : 전국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정부의 친환경 정책을 믿고 투자에 나섰던 종이빨대 업계가, 정책 철회로 존폐 위기에 몰렸다. 일회용컵 보증금제와 탈플라스틱 정책이 잇따라 축소·폐지되면서 매출이 반 토막 나고 직원 수가 4분의 1로 줄어드는 등 업계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가 29일 진행한 기후에너지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참고인으로 출석한 종이빨대 제조업체 리앤비 최광현 대표(전국종이빨대생존대책협의회 공동대표)는 정부의 일회용컵 보증금제·종이빨대 정책 철회로 인해 업계에 줄도산이 우려되는 등 피해가 커지고 있다고 호소했다. 강득구 의원의 요청으로 증인석에 선 최광현 대표는 “정부의 정책 변동으로 기업이 사실상 파산 직전에 내몰렸다”며 “일관성 없는 행정에 대한 정부의 책임 인정과 함께, 피해보상, 금융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정부를 믿고 투자했는데, 정책이 바뀌면서 매출이 반토막 나고 직원이 10명도 남지 않았다”며 “정부의 갑작스런 철회로 중소기업들이 고스란히 피해를 떠안았다”고 눈물로 호소했다 최광현 대표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 철회로 인해 40명 넘던 직원이 10명 이하로 줄었고, 투자 원리금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파산을 걱정해야 하는 상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오경석 대표)는 캄보디아 후이원 거래소를 통한 자금세탁 위험을 선제적으로 감지하고,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코인 전송(입출금)을 차단하며 범죄 예방에 앞장섰다. 업비트는 지난 3월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후이원 거래소를 이용한 범죄자금 세탁 가능성을 탐지하고 감시체계를 강화했다. 이 과정에서 후이원과 업비트간 가상자산을 전송하거나 전송을 시도한 이용자 259명을 대상으로 자금 동결 및 강화된 고객확인절차와 의심거래보고를 진행했다. 이 중 자금출처 소명을 거부하거나 불충분하게 답변한 205명에게 지난 9월 탈퇴를 통보했다. 업비트의 이런 강경한 조치는 미국 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FinCEN)가 후이원을 자금세탁 우려 기업으로 지정하기 2개월 앞선 선제적 대응이다. 특히 업비트의 발 빠른 조치는 국내 가상자산 시장내 범죄자금 유입을 조기에 봉쇄하고 피해를 예방하는데 기여했다고 평가된다. 지난해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와 후이원 거래소간 코인 전송 규모는 총 128억 645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중 국내 최대 거래소 업비트에서 발생한 입출금은 약 3억 6000만원으로 전체의 3%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아동복 브랜드 탑텐키즈(TOPTEN KIDS)는 아티스트 협업 아동복 관련 사안에 대해 “이번 사안의 최종 책임은 브랜드에 있으며, 내부 시스템 전반을 근본적으로 점검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탑텐키즈는 외부 아티스트와 협업 과정에서 제작된 제품이지만, 문구의 적절성을 충분히 검토하지 못한 것은 전적으로 브랜드의 책임인 점을 인정했다. 또한 협업 작가의 입장을 존중하되, 이번 사안을 개인의 실수가 아닌 검수 프로세스 전반의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제가 된 제품은 ‘유아 차윤아트 플리스 셋업–핑크’로, 제품 상의에 부적절한 영어 문구가 인쇄된 사실이 확인됐다. 탑텐키즈는 사안을 인지한 즉시 온·오프라인 전 유통망에서 판매를 중단하고 제품 전량 회수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구입 시점과 관계없이 전액 환불을 진행중이라 밝혔다. 탑텐키즈는 이번 사안을 단순한 사고로 보지 않고, 관련 부서 직원들에 대한 교육 및 내부 관리 강화 조치,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아동 제품 디자인 검수 자문단’ 신설, 출시 전 문구·디자인 검수 2단계 심의 절차 도입 등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즉시 추
안녕하십니까 롯데카드 대표이사 조좌진입니다. 최근 발생한 저희 회사의 사이버 침해 사고로 고객 여러분들께 크나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대표이사로의 무한한 책임을 느끼면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롯데카드를 아껴 주시는 고객 여러분, 그리고 유관 기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지난번 해커의 침해 사실을 확인했을 때 대고객 사과문에서도 밝혔듯이, 이번 침해사고의 대응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고객분들의 염려와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 피해를 ZERO(제로)화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오늘 언론 브리핑을 통해서, 첫째, 사고 경과, 둘째, 고객정보 유출 내역, 셋째, 고객 보호조치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고 경과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8월 26일,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외부 해커의 침해 흔적이 발견되었으며, 즉시 전체 서버에 대한 정밀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3개 서버에서 2종의 악성코드와 5종의 웹쉘을 발견해 즉시 삭제 조치하였고, 다른 데이터베이스로의 전이나 추가적인 악성코드 감염은 저희들의 검사결과 없었다고 확인하였습니다. 8월 31일 낮 12시경,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외부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가 고객 대상 금융 해킹 및 피싱 피해를 보상하는 ‘해킹 피해 보증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킹 피해 보증서는 최근 연이어 발생한 △통신사 유심 해킹 △해킹을 통한 소액결제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신용카드 도용 △계좌 부정 인출 등 고객 금융 피해를 보상해준다. 전화, 문자, 스미싱, 메모리 해킹 등으로 인해 본인 명의 계좌에서 부당 인출되거나 카드가 부정 사용되어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최대 100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유료 전환 없이 1년간 무상 보장이 제공된다. 단, 보증서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다. 피해 발생 시 ‘뱅크샐러드 보상 청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보상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발급받은 보증서 링크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해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무료로 선물할 수 있다. 보증서는 뱅크샐러드 전체탭 내 ‘무료 유심 해킹 피해 보증’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발급 다음날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최근 연이어 발생한 금융 사이버 보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뱅크샐러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최근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사과하고 고객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책임 있는 후속 조치를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KT는 이번 사건을 고객 신뢰와 직결된 중대 사안으로 인식하고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 고객 피해에 대한 신속한 지원과 정부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조사 결과에 따른 합당한 보상 절차 및 제도 개선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KT는 고객들의 추가 피해를 방지하고 고객 보호를 위해 비정상 결제의 자동 차단 및 본인인증 수단을 강화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다.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하여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또한 24시간 전담 고객센터를 개설해 개인정보 악용이 의심되는 전화나 메시지 등을 수신하거나 소액결제 관련 문의 및 피해 신고가 필요한 경우 고객들이 즉시 문의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한 일부 고객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유출 정황을 확인하고, 이를 11일 목요일 오후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