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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a,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서비스 및 핀테크 협업 성과 가시화

패트릭 윤 사장, 신년 간담회 갖고 2020 사업 계획 발표

세계 최대의 결제 네트워크 기업 Visa가 13일 '2020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외 결제 시장의 성장을 이끌 주력 사업 및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Visa는 디지털 금융 가속화에 발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1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데이터를 처리하는 VisaNet에 축적된 정보를 보다 정교하게 분석, 가공하는 Visa만의 역량과 경험을 토대로 세계 각지에 위치한 주요 파트너사들이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단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공을 넘어, Visa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트너사들과 함께 맞춤형 데이터 분석 모델을 구축, 빠른 변화가 요구되는 디지털 시대의 상생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Visa는 약 500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컨설턴트로 구성된 Visa Consulting and Analytics (VCA) 팀을 별도로 운영하며, 한국을 포함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개 국가에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국내 전문인력도 작년부터 꾸준히 충원해왔다.


Visa는 올해부터 국내 카드사는 물론, 핀테크 업체, 인터넷 은행 그리고 온라인 가맹점 등을 대상으로 해당 컨설팅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또한 Visa는 패트릭 윤 사장 취임 이후 활발하게 진행한 국내의 크고 작은 핀테크 업체들과의 협업 및 지원 활동을 바탕으로 신상품과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작년 하나카드와 처음 소개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해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론칭 예정이다.


더불어 올해 상반기 중 주요 파트너사들과 함께 Visa의 P2P 해외 송금 서비스인 Visa Direct도 처음 출시한다. 아울러, 지난 달 사무실 이전을 기점으로 국내 핀테크 업체들과의 보다 긴밀한 협업을 위해 Visa Innovation Station도 막바지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고객 기반의 경험과 Visa의 최신 솔루션을 활용, 실질적 비즈니스 혁신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패트릭 윤 사장은 “Visa 컨설팅 서비스는 전략적 빅데이터 활용이 절실한 시장에 해법을 제시하고, 정부가 적극 추진 중인 데이터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디지털 결제 분야의 리더로서 Visa가 나아갈 방향”이며,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들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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