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키움투자자산운용,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오피스 빌딩 ‘매각 완료’

최근 환율 등의 이슈로 미국 시장에 대한 국내 투자자의 투자가 위축되고, 일부 지역에 대해서는 과거 투자 자산에 대한 원금 회수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미국 달라스에 투자한 오피스 빌딩을 지역 내 최고가를 경신하며 매각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본 자산은 2016년도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설정한 키움마일스톤US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9호 펀드에 편입되어 5년 만기로 설정 되었으나, 현재 시장 및 환율 상황 등을 고려하여 조기에 매각을 결정, 진행했다.


앞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미국 내 7위 규모의 대도시로 평가 받는 텍사스 달라스 지역의 성장 가능성과 우량자산의 투자가치를 보고 투자자로부터 투자금을 모집해 2016년 3월 건물을 인수했다.


최근 국내외 대체투자 부문의 투자가 크게 성장한 것에 비해 성공적인 매각사례는 많지 않았던 것으로 평가 받았으나, 이번 키움투자자산운용의 매각사례는 시장의 우려와는 다르게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게 되어 더욱 관심이 가는 상황이다.


또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최근 키움히어로즈유럽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 키움히어로즈미국물류포트폴리오부동산투자신탁 등과 같은 공모펀드 상품 출시에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KB국민은행, 대구ㆍ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 관련 긴급 지원 KB국민은행은 23일 ‘코로나19’관련 감염병 특별 관리지역인 대구ž경북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대책을 마련해 발표했다. 먼저 오는 25일부터 한시적으로 대구ž경북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ž스타뱅킹ž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를 면제한다. 이번 비대면채널 이용 수수료 면제는 ‘코로나19’관련 KB국민은행 대구ž경북지역 고객 대상 금융 편의성 제공과‘코로나19’로 인한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실시된다. 대구ž경북지역 KB국민은행 거래 고객은 인터넷뱅킹 및 스타뱅킹 이용 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점내ž외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 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다만 다른 은행기기를 이용하거나 타행 거래 고객, 브랜드제휴 기기 이용 고객은 제외된다. 또한 대구ž경북지역 소상공인 및 소외계층 지원도 실시한다.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대구ž경북지역 전통시장에서 1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구입하여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에 동참한다. 더불어 구입한 물품은 대구ž경북지역 아동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소외 아동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지역주민들이‘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은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24일부터 제한적으로 영업을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