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P 이머징 단기 채권 펀드' 출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지난 26일 상대적으로 고금리를 제공하는 달러표시 이머징 채권에 투자하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 신한BNP 이머징 단기채권 ‘ 펀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국내의 저금리 환경 지속으로, 글로벌 채권형 펀드에 대한 관심은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주요 선진국의 금리가 크게 하락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금리 수준이 높은 이머징 채권의 투자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


신한BNPP 이머징 단기 채권 펀드는 상대적으로 금리 수준이 높은 이머징 시장의 미국 달러표시 국채 및 회사채를 발굴하여 투자하는 펀드로, 현지통화에 대한 노출을 배제하고, 1년~3년 수준의 짧은 듀레이션으로, 채권의 가격 변화 리스크를 줄임으로서 상품성을 높였다. 이머징 채권의 수익성과, 단기 달러 표시 채권의 안정성을 결합한 이머징 하이일드 채권형 펀드라고 할 수 있다.


이머징 전문 운용사이며, 2006년 런던거래소에 상장된 Ashmore 그룹의 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는 ‘ Ashmore Emerging Markets Short Duration Fund’ 에 싱글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펀드로서 신한BNP자산운용과 세계적인 펀드 선정 자문기관인 Fund Quest Advisor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하는 '신한BNPP H2O 글로벌본드 ' 에 이은 두번째 싱글재간접 해외채권 재간접펀드이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상대적으로 높은 인컴수익의 제공을 추구하는 펀드로, 최근 조정으로 금리 매력도가 더욱 높아진 이머징 시장 하이일드 채권을 발굴하여 투자하고 있어, 적극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훌륭한 투자 대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환매수수료가 없어서 유연한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상품은 환헤지형 펀드와 환오픈 펀드, USD기준가 펀드 총 세가지 형태로 출시되어, 환율 전망이나 투자자별 투자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투자할 수 있으며, 한국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등 주요 판매회사의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