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어니스트펀드, 월간투자문예 3월 공모 마감 임박

어니스트펀드는 금융투자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의 다양한 투자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며 투자에 대한 인식을 넓혀 나가는 ‘월간 투자문예 3월’ 공모 마감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고 24일 밝혔다.



월간 투자문예 공모전은 어니스트펀드가 지난해부터 3회째 개최해오고 있는 이색 공모전으로 어니스트펀드의 실제 간편투자 경험을 소개하는 ‘간편투자’ 부문과 자기자신, 일, 사랑, 가족의 미래를 위해 시간과 정성을 쏟아본 노력 등을 소개하는 ‘인생투자’ 부문으로 나뉜다.


월간 투자문예는 그 동안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핀테크 간편투자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투자 상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어 초보 투자자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되었다. 또한 재테크 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귀감이 되는 많은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매 회마다 많은 참가자들이 몰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수준급 작품들이 대거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지난 2회차 공모전 간편투자 부문에서는 어니스트펀드의 자동분산투자 경험을 소개한 '돈이 굴러야 돈이라면, 2020엔 어니스트펀드를'이, 인생투자 부문에서는 꾸준한 운동과 몸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은 '절대 실패하지 않는 투자가 있을까'가 1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내용 및 참여 방법은 지난번과 동일하다.


‘간편투자’ 부문은 2020년 1월 한달 동안 어니스트펀드 상품에 투자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어니스트펀드의 간편투자 후기 경험담을 100자 이상으로 작성하면 된다. 1등에게는 100만 포인트, 2등 10명에게 10만 포인트, 3등 100명에게 1만 포인트의 투자 예치금을 상금으로 수여한다.


‘인생투자’ 부문은 ‘당신은 지금, 어디에 투자하고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금융이나 재테크 외에 일상에서의 투자 경험을 응모하면 된다. 월간 투자문예 공모전 ‘인생투자’ 부문 1등 당선자에게는 현금 5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 브런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이 사용하는 SNS에 나만의 투자 이야기를 작성한 후,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 '월간 투자문예' 페이지에서 SNS 게시물 URL을 입력하면 된다. 공모전 기간은 오는 3월 31일 자정 까지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