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두나무투자일임 맵플러스, 대신증권과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 포괄적 제휴

지속 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산업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일환

URL복사

투자 플랫폼 서비스 맵플러스(MAPLUS)를 운영하는 두나무투자일임은 27일, 대신증권과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나무투자일임은 맵플러스에서 해외주식 투자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이 선택한 전략에 따라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운영을 담당한다. 대신증권은 계좌개설, 해외주식 주문 체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맵플러스는 해외주식 투자 상품을 맵플러스에서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양사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디지털 자산관리 영역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두나무투자일임이 제공하는 ‘맵플러스’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가온투자자문, 더퍼블릭투자자문 등 대형 자산운용사 및 투자자문사 15군데에서 제공하는 30여 개의 투자상품 중 원하는 전략을 마치 쇼핑하듯 골라 맞춤형 운용을 맡길 수 있다.

 

또한 이번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의 런칭과 함께 한화자산운용에서는 퀀트 기반의 다양한 해외투자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며, 메리츠자산운용도 신규 입점사로 합류하여 국내외 투자전략을 제공해 맵플러스 내 투자상품의 폭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세웅 두나무투자일임 대표는 “이번 대신증권과의 MOU체결은 지속 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산업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며, “맵플러스에서 국내외 다양한 투자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