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p2p금융플렛폼

P2P금융플랫폼 넥펀, 자동차 담보·신용 투자 상품 출시

P2P금융플랫폼 넥펀이 자동차 시장 및 이용자 분석 과정을 거쳐 업그레이드된 자동차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



넥펀은 지난 9일 자동차담보대출 상품과 법인상사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해 확실한 담보로 안정성을 지향하는 투자자와 p2p금융의 장점인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투자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은 단독으로 근저당을 설정한 중고차를 담보로 한 상품으로 평균 3개월의 투자 기간과 연 7~9%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매매가 원활해 환금성이 높은 중고 자동차를 담보로 하며, 판매 예정 차량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차량 판매 시 중도상환 되는 상품이다. 담보권 실행과 매입확약사 확보 등 투자자 보호를 위한 장치를 마련해 안정성을 높였다.


법인상사신용대출 상품은 중고차법인상사의 신용을 바탕으로 자동차 매입 및 운영자금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다. 1~12개월의 다양한 투자 기간과 투자 기간에 비례한 수익률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이전 상품의 장점을 이어갔다. 이전에는 한 투자상품 내에서 투자자가 투자 기간을 선택할 수 있었다면 현재는 한 투자상품이 단일 투자 개월로 제공되지만 다양한 기간의 상품이 제공된다.


차주는 넥펀 자체 신용평가 시스템인 ‘넥펀 스펙트럼’에 기초하여 상환능력에 필요한 항목을 평가받고 점수를 부여받는다. 약 2년간 자동차 상품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법인만을 대상으로 대출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신뢰성을 더했으며, 자동차 근저당 설정 비용을 세이브해 투자자들에게 높은 수익률을 제공한다.


넥펀은 P2P업계 내 동산 중 등록자산인 자동차만을 취급하는 플랫폼으로 연체율 0%, 평균 수익률 14.99%, 재투자율 90.69%, 투자만족도 96%(2020.06 기준)를 유지하고 있다. 넥펀은 오는 8월 시행될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을 준비중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