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규 디지털 자산 투자자에 추천하는 모바일 앱 인기

새롭게 투자 관심 갖는 투자자 증가세 이어져

바야흐로 ‘대투자 시대’다. 동학개미운동, IPO주 효과로 주식시장에 광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디지털 자산과 해외주식 시장까지 유동성 호황에 따른 수혜를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더 새롭게 디지털 자산 투자를 시작하는 이용자를 위한 각종 앱 서비스들이 이목을 끌고 있다.

 


업비트: 다양한 코인 정보와 투자 인덱스로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 지원

디지털 자산 투자가 올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이 통과하면서 제도권에 합류했기 때문이다. 투자 편의성과 안전성, 보안 등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디지털 자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국내 대표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업비트’ 앱을 이용해 보면 좋다.

 

업비트는 기본적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를 할 수 있는 앱이다. 편의성 및 거래 지원 자산, 거래량에서 국내 거래소 가운데 최고 수준을 지원한다. 카카오톡 계정만 있다면 바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케이뱅크 인증 계좌로 원화 입출금을 할 수 있어 손쉬운 투자가 가능하다.

 

코인니스: 24시간 제공되는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정보

코인니스는 블록체인 산업과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뉴스피드를 통해 국내외 주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최신 뉴스를 24시간 제공하며 뉴스룸에서는 각종 언론 기사도 확인할 수 있다.

 

코인니스 마켓 페이지에서는 글로벌 투자자의 자금 흐름 동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가격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더불어 투자 전략 마켓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라이트코인 등 주요 디지털 자산에 대한 각종 투자 전략 구독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페이코인: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도 할 수 있는 진정한 토큰 이코노미

디지털 자산을 실생활에 사용해보고 싶다면 페이코인이 있다. 통합결제 전문기업 다날의 블록체인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개발한 페이코인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토큰’인 동시에 실생활에서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화폐’다.


페이코인 앱을 설치하고 편의점에서 결제하면 페이코인이 차감되는 식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아직 실생활에서 널리 사용되지 않는 대다수 코인들과 달리, 페이코인은 편의점 CU를 비롯해 도미노피자, 매드포갈릭, SSG페이, 골프존 등 여러 업체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가치가 높다.

 

두나무 관계자는 “코로나로 경기가 악화되면서 유입된 유동성과 불안정한 미래 때문에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충동적인 투자보다는 사전에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점검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 채널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