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ISA-부산대, 포스트 코로나 'New ICT' 위해 손잡다

정보보호·인터넷 정책연구 및 기술 발전을 위한 MoU 체결

URL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부산대학교와 정보보호·인터넷 분야 정책연구 및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부산대학교에서 체결했다.

 


KISA는 동남권역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인 부산대학교와 코로나19에 따른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보호·인터넷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보호·인터넷 분야 ▲혁신 정책 개발 ▲법·제도 개선을 위한 협력 ▲신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융합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 ▲지역 정보보호 기반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KISA는 ▲AI·5G 등 최신 ICT기술을 활용한 신규 정책 개발 ▲ICT분쟁조정지원센터를 통한 법률자문 ▲지역 융합보안 교육 ▲지역정보보호센터를 통한 교류 등을 적극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비대면 사회가 중심이 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무엇보다 디지털 신뢰(Digital Trust)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정보보호·인터넷과 관련한 신규 정책 및 기술 발굴이 필수적이다“며, “특히 부산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블록체인 특구 지정 등을 통해 ICT융합·미래 신산업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KISA는 앞으로 지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부산대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