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p2p금융플렛폼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AIM), 누적 관리자산 3500억원 돌파

핀테크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1위 에임(대표이사 이지혜)이 누적 관리자산 3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자문자산 업계 최초로 3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2개월 만에 500억원이 증가했다. 누적 사용자 수 또한 9월 현재 기준 60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 동학·서학 개미 열풍과 맞물려 지난 1월 30만 명 돌파 후, 약 7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200%의 성장을 기록한 셈이다. 에임(AIM)은 안정적인 자산관리 기반의 신뢰도 제고를 통해 연내 5000억 원 관리자산 및 100만 사용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핀테크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1위 에임(AIM)은 월가 출신 이지혜 대표의 자산관리 철학과 선진 금융 기술을 아우르는 20년 경력의 노하우를 알고리즘(에스더)로 구현해 모바일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77개국 12700여 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 해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극심한 시장 위기 감지 시 안전자산 투자 비중을 늘리는 리밸런싱(자산 재배분)을 통해 효과적으로 방어한다.


에임(AIM) 관계자는 “최근 동학개미를 넘어 서학개미까지 해외주식과 펀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며 “해외 주식 열풍에 보다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원하는 일반투자자들의 니즈가 커지며 에임의 전문적인 자문 서비스가 고객들의 신뢰도 제고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에임은 사용자의 재무 상황과 자산관리 목표, 기관 등을 입력하면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개인별 감내할 수 있는 위험감내도와 재무 목표를 참고해 개인별 포트폴리오가 구성되며 전문가의 조언을 더해 10분 내에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