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컴위드, LG U+와 디지털 시니어케어 사업 ‘맞손’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 커리큘럼 프로그램 및 AR·VR 콘텐츠 공동개발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가 디지털 시니어케어 사업 추진을 위해 LG유플러스, LG전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컴위드는 지난 7월 시니어케어 사업에 진출하며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라는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인지훈련 및 치매 예방 가상현실(VR), 상호교감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 24시간 실시간으로 노인들의 바이탈 체크 및 위치 확인이 가능한 웨어러블 기반의 보호자 안심 서비스 등 첨단 ICT기술 기반의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14일 설명했다.

 

한컴위드와 LG유플러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에서 운영되는 커리큘럼 프로그램과 AR·VR 등 디지털 시니어케어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고객의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 센터에 인터넷, IPTV, CCTV와 같은 통신인프라 상품을 비롯하여 각종 IoT 디바이스 및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LG전자도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 센터에 가전/IT, 시스템에어컨등 제품을 공급하고, 다양한 솔루션 관련 협업을 함께 추진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해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과 함께 실버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는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