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서비스’ 인기, 자산 연동 2배 넘어

신용카드 소득공제 기준에 맞춰 분석··· 환급액 관리 방법 제공

지난달 첫 선을 보인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서비스는 런칭 이후 전월 대비 앱 신규 회원가입이 최대 135%까지 증가했으며 가입 일주일 내 금융자산 연동도 2배 가량 늘었다. 이 기간 동안 앱을 이용한 고객의 1/3이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카드, 현금 등 연말정산 서비스와 연관이 있는 자산은 물론 보험, 부동산, 자동차 등까지 함께 증가했다.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서비스는 연동된 카드 및 현금 지출 내역 분석을 통해 예상 환급액을 알려주고, 지출 내역에 따라 남은 기간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등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분석해주는 서비스로 개인마다 다른 카드 및 현금 사용량을 분석해 연말정산 환급액을 높이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제시한다. 어렵게 느껴지는 연말정산 세금을 쉽게 풀어 개인의 신용카드 소득공제에 따른 환급액을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많은 사용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신용카드 소비가 많을 경우 “현금, 체크카드의 소비를 늘리면 4만원 더 돌려받을 수 있어요”와 같은 솔루션을 제공, 개인 지출 대비 환급액을 최대로 조절할 수 있도록 돕고, 추가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보험과 월 카드 사용 규모에 따른 최적의 카드를 추천한다. 또한 전년 대비 환급액 비교, 한해 동안의 소비액과 지출 수단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해 내년 계획을 세우기에도 좋다.

 

특히 올해는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3월부터 7월까지의 신용카드 사용분에 대해 소득공제율을 대폭 확대됐고 공제 한도액도 기존에서 30만원 추가됐다. 아직 최대 환급액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12월 남은 기간 동안 필요했거나 미뤄둔 소비를 한다면 더 많은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환급액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한편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서비스는 홈 메뉴 상단에 위치한 ‘연말정산’ 탭에서 현재 이용 중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국세청 홈택스) 등을 연동하고, 연간 소득 금액을 직접 입력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