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MTS 업그레이드

URL복사

신한금융투자는 어떤 투자자라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MTS에 초점을 맞춘 ‘신한알파’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과 직원의 의견을 반영한 ‘신한알파’ 업그레이드의 특징은 첫째, 이번 신한알파 업그레이드는 사용자의 시각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모호했던 메뉴명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명으로 개선하고 메뉴 이동 경로를 최소화했으며, 검색 기능 강화를 통해 원하는 메뉴/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증권사에서 사용하는 복잡한 업무용어도 일상에서 쓰이는 단어로 교체했다. 편리한 기능으로는 연령을 고려한 기본폰트 대비 120% 확대된 큰 글씨 모드, 주식투자 초보자를 위한 간편한 주문화면인 ‘이지모드’, 주식에 쇼핑을 접목한 ‘알파카트’, MTS 사용법을 비롯한 주식 및 금융상품의 기본 개념부터 가입 프로세스까지 사용자들의 MTS 사용성과 투자를 돕기 위한 ‘알파가이드’ 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둘째, 신한알파 MTS를 이용하는 고객이 PB 상담을 원하는 경우 업계 최초로 AI의 추천을 받은 PB에게 비대면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의 성별, 나이, 주소 등 기본정보와 자산, 거래 정보 등을 AI가 분석해 전국 영업점의 PB 중 가장 적합한 PB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물론 고객이 직접 PB를 선택해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