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개인 맞춤 대출 테크 기업 핀다, 고객이 스스로 설계하는 ‘내 집 지키는 보험’ 선보여

개인 맞춤 대출 테크 기업 핀다가 대출을 갖고 있는 사람이 사고나 질병으로 대출금을 갚지 못하는 상황에 처했을 때, 대출금을 대신 갚아주는 ‘내 집 지키는 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대출이 있고 대출이 필요한 모든 고객의 대출 전(全)생애주기를 디자인하겠다는 포부다.

 


핀다는 연체방지 알림 등 지능형 대출 관리 서비스인 ‘나의 대출관리’를 제공하며 총 23조원이 넘는 대출을 관리하고 있다. 등록된 대출 중 20% 정도가 20년 이상 만기 대출로, 오랫동안 대출을 관리하며 갚아야 하는 이들이 많았다. 더욱이 한국은행이 연내 기준금리를 최대 2회 올리겠다고 시사한 바 있어 장기적으로 대출을 갖고 있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새로운 보험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대출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면상담 없이 핀다 앱을 통해 나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핀다 앱으로 갖고 있는 대출내역을 한 번에 불러오고, 그 중 보장받고 싶은 대출을 선택하여 암, 뇌출혈 등 보장이 필요한 상황과 보장금액, 월 보험료를 선택할 수 있다. 개인마다 다른 대출금액, 자금사정을 고려해 세부적인 보장내용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내 집 지키는 보험’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무배당 (e)대출안심 보장보험’을 통해 제공된다. 보험기간은 최장 30년까지 설정할 수 있고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주택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단기 신용대출도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가입해둔 보험과 중복보장도 된다.  단, 질병 또는 사망과 같이 약정된 보험사고가 일어났을 때 보험금이 지급되므로 파산 등 대출상환이 어려워진 경우에는 보장하지 않는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대부분 30년 만기의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대출 원금 및 이자를 장기간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리스크를 관리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내 집 지키는 보험’이 좋은 지원책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가 고객에게 안전망을 제공하고, 가계부채 한계 국면인 상황에서 금융산업의 건전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