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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크파트너스, CU와 포인트 사업 제휴...'포인트 생태계 확장 박차'

밀크, 생활 밀착형 업종인 편의점까지 사용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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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크의 활용성이 일상 생활 주변 곳곳으로 빠르게 스며드는 가운데, 이제 편의점에서도 밀크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국내 대표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대표 이건준)과 포인트 연동을 중심으로 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CU는 국내 편의점 업계 중 가장 많은 1만5000여개의 점포수를 보유하고 있는 생활 밀착형 시설로, 전국 CU 점포에서 사용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형 멤버십인 ‘CU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이번 사업 제휴로 업계 최다 매장을 보유한 CU의 ‘CU 포인트’가 밀크 생태계에 합류함에 따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집 근처 편의점에서 밀크를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CU를 비롯한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메가박스 등 파트너사들의 포인트 활용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밀크 얼라이언스에 속한 기업들 간 시너지도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얼라이언스 기업들은 기존 고객에게는 폭넓은 포인트 활용 혜택 제공으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업종을 대표하는 밀크 제휴사의 고객들을 신규 이용자로 유입할 수 있어 파트너사 모두 윈윈하는 상생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밀크파트너스와 CU는 연내까지 고객 계정 연동 및 포인트 전환 기능을 구축해 양사 고객들에게 새로운 포인트 활용 경험을 선사하고, 이용자 혜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하는 등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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