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국민카드, ‘KB페이’ 생활 편의 서비스 강화

URL복사

KB국민카드가 ‘모바일 교통 서비스’를 개선하고 원격으로 학원비 결제가 가능한 ‘리모트 결제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종합 금융 플랫폼 ‘KB페이’의 생활 편의 서비스를 강화했다.



기존 ‘KB페이 모바일 교통서비스’는 △‘KB페이’ 미실행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 △데이터 통신 단절된 상황에서도 스마트폰 뒷면을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대면 후불 결제 방식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가 개선됐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5.0 버전 이상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면 이용 가능하며, ‘KB페이’ 앱 접속 후 더보기 → 결제수단 관리 → 모바일교통서비스 메뉴에서 약관동의, 결제카드 선택, 본인인증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10월 말까지 행사 응모 후 이 서비스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매 5회 이용시 마다 서울시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기본 요금 1회 무료에 해당하는 1250점의 KB국민카드 포인트가 행사기간 중 최대 5천 점까지 적립된다.


‘KB페이’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도 기존 CU와 GS25 두 개 브랜드에 △현대백화점 △현대오일뱅크 △LG전자 △아시아나항공 등 20여 개 브랜드가 추가됐다.


‘KB페이’의 멤버십 메뉴에서 추가를 희망하는 브랜드 선택 후 약관 동의와 정보 입력을 거치면 등록한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하는 적립 또는 할인 혜택과 쿠폰 서비스 등을 ‘KB페이’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 보인 ‘리모트 결제 서비스’는 가맹점 방문 없이 알림톡 또는 푸시(Push) 메시지의 결제 내역 확인 후 ‘KB페이’로 결제하는 원격 결제 지원 서비스다. 현재 약 2만 여 개 학원 업종 가맹점에서 학원비 결제 시 이용 가능하며 이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제휴사 결제창에서 ‘KB페이’ 앱 호출 후 결제 △사전에 정기 결제 등록 후 매월 ‘KB페이’로 자동 결제 △푸시 알림 사전 동의 후 ‘KB페이’로 푸시 알림을 받아 바로 결제하는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10월 31일까지 ‘KB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KB페이’로 결제 시 마다 최대 2만 점 포인트 적립 혜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KB페이’로 결제 후 ‘KB페이’ 앱의 알림함 확인 시 20점에서 최대 2만 점까지 포인트가 랜덤 방식으로 제공된다. 포인트 적립은 행사기간 중 최대 30회까지 가능하다.


또 행사기간 중 ‘KB페이’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3회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포인트 1000만 점(1명) △포인트 100만 점(10명) △포인트 1만 점(100명) △포인트 1천 점(1000명) 등 총 1111명에게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