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Fn메타버스 ETF 신규 상장 이벤트

URL복사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 상장하는 ‘TIGER Fn메타버스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란 가상공간을 뜻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Universe’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지만 단순한 가상세계가 아니다.


메타버스는 자아가 아바타로서 살아가는 디지털 실제세계로, 모든 기존 실제 환경, 인간 활동, 경제적 흐름이 재현될 수 있는 잠재성을 지녔다. 또 하나의 실제세계가 등장한다는 점에서 메타버스가 창출할 수 있는 가치에는 한계가 없다.

 

‘TIGER Fn메타버스 ETF’는 국내 메타버스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ETF는 국내 상장된 메타버스 연관 20개 종목에 집중투자한다.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초창기인 만큼 투자 대상 종목이 소수인 점을 고려했다. 포트폴리오는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과 IT 하드웨어 종목 위주로 구성됐다.

 

ETF 추종지수는 ‘FnGuide 메타버스테마’ 지수다.  지수는 AI 키워드 검색 기술을 활용해 IT 하드웨어, 플랫폼, 콘텐츠 등 메타버스 산업분야에 관련된 종목을 편입한다. 매년 6월, 12월에 정기 리밸런싱을 진행하며, 3월과 9월에는 수시변경을 통해 신규 IPO 종목을 편입할 수도 있다.

 

거래이벤트는 10월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대신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진행된다. 대신증권에서는 TIGER Fn메타버스 ETF  일간 3.5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주간 20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축하금 20만원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에서는 TIGER Fn메타버스 ETF  일간 3.5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을, 주간 일평균 6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2명에게 현금 15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