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인트거래소, 시원스쿨과 MOU 체결… 포인트 기반 결제 서비스 도입

URL복사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 김재학)는 외국어 학습 콘텐츠 서비스 ‘시원스쿨’을 운영하는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과 포인트 기반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19일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한국포인트거래소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한국포인트거래소 김재학 대표,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이시원 대표강사 등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시원스쿨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포인트 및 가상자산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온라인 교육, 포인트 금융, 가상자산을 연결하는 새로운 융합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자사가 운영하는 포인트 유동화 거래소인 지펙스(GPEX, Global Points Exchange)를 통해 시원스쿨의 다양한 교육 상품들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접근성과 가상자산 기반의 결제 편의성을 높여 해외로의 서비스 확장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포인트거래소 김재학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펙스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다양한 금융 포인트를 영어 공부 등 자기계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됐다”며 “지펙스 플랫폼 내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사용처를 더욱 확대하고, 시원스쿨이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이시원 대표강사는 "남다른 혁신성과 성장성으로 무장한 ㈜한국포인트거래소와 함께 시원스쿨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도 함께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기술 도입 및 긴밀한 협업으로 급변하는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펙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지만 활용도가 떨어지는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와,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일반 대중에게 접근성이 떨어지는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기술로 연결시키는 금융 플랫폼이다. 지펙스는 금융기관, 카드사, 항공사, 유통사 등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 문화 생활 등에 주로 사용되는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다양한 디지털 투자 자산으로도 바꿔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펙스 운영사인 ㈜한국포인트거래소는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Spectrum Payment Solutions)’로부터 100만달러 투자 유치에 이어 미국 시마 캐피탈(Shima Capital)를 포함한 미국, 대만, 홍콩 투자사 및 VC들로부터 총 150만달러 투자를 추가로 유치하는 등 전통 금융 기관과 블록체인 투자 기관으로부터 동시에 큰 관심을 받으며 블록체인 금융 산업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은 국내 최초의 온라인 기반 영어 교육 브랜드인 시원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외국어 학습 콘텐츠 서비스 기업으로 시험영어, 기초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미얀마어, 베트남어 등 온라인 기반의 다양한 언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시원스쿨은 현재 180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도서 및 교재 누적 판매 부수는 1천만부에 이른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