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블록체인으로 확장하라!”.. 크래프톤-넷마블, 블록체인 사업 추진 ‘활발’

크래프톤, ‘솔라나’와 블록체인·NFT 사업 협약
넷마블·오지스, 전략적제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협업

블록체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블록체인 기업 ‘솔라나(Solana)’와 블록체인 및 NFT(대체불가토큰) 게임 및 서비스의 디자인과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글로벌 게임사 넷마블과 블록체인 기술 전문 회사인 오지스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크래프톤, ‘솔라나’와 블록체인·NFT 사업 협약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블록체인 기업 ‘솔라나(Solana)’와 블록체인 및 NFT(대체불가토큰) 게임 및 서비스의 디자인과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솔라나’ 블록체인에 기반한 블록체인 및 NFT 게임과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간다. 블록체인 게임 마케팅, 디자인을 비롯한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 관련 협업을 진행하고,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투자 기회를 함께 모색하는 공동 투자 협력에 대해서도 합의했다.


솔라나는 확장 가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앱 구축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분산형 블록체인이다. 세계적인 고성능 블록체인 중 하나로, 보안이나 결합성 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예측 가능한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여 개발자들에게 장기적인 빌드를 지원한다.


한 번에 수만 개의 스마트 계약을 처리할 수 있는 단일 ‘글로벌 스테이트(global state)’와 짧은 지연 시간과 1초 미만의 완결성을 제공하는 탈중앙화 시계 ‘프루프 오브 히스토리(Proof of History)’가 솔라나의 성능을 주도하고 있다.


솔라나 랩의 조니 리(Johnny Lee) 게임 사업 개발 총괄은 "게임 산업에 혁신을 가져온 크래프톤과 게임의 미래를 함께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게이머들이 점점 더 많은 온체인(On-Chain) 게임을 찾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게임 회사는 지속적인 성공에 대한 준비가 갖춰진 것”이라고 전했다.


넷마블·오지스, 전략적제휴…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협업

글로벌 게임사 넷마블과 블록체인 기술 전문 회사인 오지스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오지스는 27일 이번 협력을 통해 크로스체인을 비롯한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넷마블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생태계의 성장 기반을 안정적이고 속도감 있게 조성할 예정이다. 크로스체인 기술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과의 연결을 지원하는 오지스의 핵심 역량이다.


오지스 관계자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성장과 토큰 이코노미 개척을 위한 그간의 노력이 넷마블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라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오지스가 제공하는 기술을 활용해 자사의 블록체인인 MBX(MARBLEX) 생태계 고도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MBX를 초기 유통하는 데 협력한 바 있다. MBX는 넷마블이 이른바 돈버는게임인 P2E(플레이투언)와 같은 새로운 게임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발행한 코인이다.


지난 17일 오지스의 클레이스왑을 통해 처음 거래되면서 하루 약 170억원 규모의 거래량을 기록한 바 있다. 넷마블은 자사의 다양한 게임에 코인 생태계를 결합할 계획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