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NFT에 주목하라!”... NFT 활용 서비스 출시 ‘활발’

라이징윙스, e스포츠 플랫폼 '컴피츠' NFT 1000개 발행
비블록 NFT마켓 "5월 10일 studio YOG NFT 작품 공개"

URL복사
NFT는 가상화폐에 쓰이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사진, 동영상, 그림, 게임 아이템 등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의 인식 값을 부여해 소유권을 부여하는 기술이다. 이와 함께 최근 NFT의 출시와 발행이 잇따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래프톤은 자회사 라이징윙스의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e스포츠 서비스 '컴피츠(COMPETZ)'가 첫 번째 PFP(Picture For Profile, 프로필 이미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고, 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은 10일 NFT마켓에서 아티스트 듀오 studio YOG(김예영, 김영근) 작가의 NFT 작품 '감각지도'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라이징윙스, e스포츠 플랫폼 '컴피츠' NFT 1000개 발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자회사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의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e스포츠 서비스 '컴피츠(COMPETZ)'가 첫 번째 PFP(Picture For Profile, 프로필 이미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컴피츠 내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 가능한 PFP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로 구성됐다. 서비스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민팅(NFT 발행)에서는 총 1천개 수량의 PFP가 발행된다. 한국 시간으로 9일 오후 7시부터 10일 오후 7시까지 사전 입금을 진행한 이용자에 한해 민팅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입금자는 10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포탈(BORA PORTAL)'을 통해 PFP를 구매할 수 있다.

PFP를 구매하는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향후 컴피츠 내 서비스되는 모든 게임에서 입장료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레전더리 ▲에픽 ▲레어 ▲언커먼 ▲커먼 등 총 5가지 희귀도 등급에 따라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PFP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혜택이 중첩 적용된다. 이후 진행하는 추가 민팅에서 화이트리스트(NFT 민팅에 우선적으로 참여하거나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권한) 자격을 부여 받는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천 티보라(tBORA)를 증정하며 PFP를 3개 이상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300 티보라를 제공한다.


■비블록 NFT마켓 "5월 10일 studio YOG NFT 작품 공개"

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은 오는 10일 오전 9시 NFT마켓에서 아티스트 듀오 studio YOG(김예영, 김영근) 작가의 NFT 작품 '감각지도' 시리즈를 공개한다고밝혔다. studio YOG는 미디어 아트, 버츄얼 캐릭터,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티스트 듀오다.

이번에 비블록 NFT마켓에 소개되는 '감각지도' 시리즈는 소리와 촉감, 온도 등을 손끝으로 느껴보는 감각적인 화면을 애니메이션에 담은 작품으로 총 3작품 각각 10에디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작품은 시각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이 함께 걸어가는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산책가'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수익금도 장애인, 비시각장애인이 함께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studio YOG의 작품들은 부산영화제, 베니스 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상영됐으며, 스페인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최우수상, SBS 애니메이션 어워드 심사위원 특별상 등 수십 여 건의 수상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는 기존의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NFT 아트로 확장하고 있다. 

Studio YOG의 김영근 작가는 NFT 아트를 콘텐츠로 하는 '돈신궁예'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NFT 아티스트의 입문서인 'NFT 아트 실전수업'도 출간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Studio YOG 작가, '감각지도'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블록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