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핀테크 기업 HN핀코어, 마이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서비스 본격 추진

URL복사
핀테크 기업 HN핀코어(HN Fincore, 대표이사 김정익)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기반의 맞춤형 금융서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마이데이터는 고객 동의 하에 은행・증권・보험・카드 등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 신용 정보를 모아 빅데이터 형태로 분석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HN핀코어는 지난 3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HN핀코어는 그간 온라인 투자연계 사업 및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 대상의 선정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확보해온 금융 상품 가망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금융업계 내 마이데이터 사업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HN핀코어는 금융 분야의 데이터 융복합 솔루션을 마이데이터 사업에 적용한 개인 디지털 금융 큐레이션 앱 ‘티칭캐시’를 준비 중에 있다. ‘나만의 생활 금융 선생님’이라는 뜻의 ‘티칭캐시’는 여러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금융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올해 하반기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또한 HN핀코어는 핀테크 사업을 위해 확보한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개발 인력과 풍부한 사업 기술 역량을 활용해 카드, 보험, 대출, 금융투자 등 다양한 금융 상품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 중이다.

HN핀코어 김원석 핀테크사업본부장은 "HN핀코어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외에도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N핀코어(HN Fincore)는 현대가 3세인 정대선 사장이 2017년 설립한 핀테크 기업이다. HN핀코어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앱인 ‘티칭캐시’ 론칭 준비와 함께 부산광역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사업 스마트투어 플랫폼 ‘비투어(Btour)’ 등 고객 친화적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실용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