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마이데이터에 주목하라!”.. 마이데이터 활용 행사 ‘활발’

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이벤트
핀트, 마이데이터 ‘자산’ 서비스 이벤트 실시

최근 마이데이터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면서, 마이데이터 기반 이벤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으로 이용이 더욱 편리해진 NH마이데이터의 사회적 커피두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AI 일임 투자 ‘핀트(fint)’가 핀트를 통해 금융 자산을 연결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 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이벤트


NH농협은행은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으로 이용이 더욱 편리해진 NH마이데이터의 사회적 커피두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NH마이데이터를 친구에게 추천하고, 친구가 신규 가입 후 자산연결까지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친구에게 NH마이데이를 가장 많이 추천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아난티 상품권을 제공하며, 2등에게는 신라호텔 상품권 50만원권, 3등에게는 롯데호텔 상품권 30만원권을 제공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며, 추천인과 추천받아 가입한 친구 모두 상품 서비스 안내 동의와 이벤트 페이지 응모 절차가 필수다.


심현섭 농협은행 데이터사업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일상 회복을 기대하는 고객님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NH마이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님들의 모든 순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핀트, 마이데이터 ‘자산’ 서비스 이벤트 실시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운영하는 AI 일임 투자 ‘핀트(fint)’가 핀트를 통해 금융 자산을 연결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자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고, 특별한 고객 혜택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부터 다음달19일까지 약 4주간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핀트 앱 내 ‘자산’ 탭에서 금융 자산을 최초로 연결한 고객이 대상이다. 핀트투자 시 사용 가능한 투자지원금 5000원을 100%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자산을 연결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서울신라호텔 1박 2일 숙박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핀트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앱 실행 후 하단 ‘자산’ 탭에서 본인확인 인증 절차만 걸치면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등 기존 금융권은 물론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페이와 포인트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간편하게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다.


윤석준 디셈버앤컴퍼니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이번 이벤트가 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흩어져 있는 소중한 자산을 핀트로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면서, 고객별 성향에 맞춰 AI가 알아서 투자해주는 핀트 투자의 편리함도 함께 경험해 보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