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음악-패션업계도 NFT 사업 추진.. “NFT를 발행하라!”

'멜론뮤직어워드'가 NFT로…멜론, 최초 NFT 발행
신세계인터, 메타콩즈와 맨온더분 의상 10종 NFT 출시

국내 기업들이 대체불가능토큰(NFT, Non-Fungible Token) 시장에 발을 내딛고 있다. 디지털 자산화를 촉진하는 이 신기술이 메타버스, 예술, 게임 등의 영역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성장하면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 새로운 발전 동력 마련 등을 기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멜론에서 이달 초부터 진행 중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공식 NFT와 멜론뮤직어워드(MMA) NFT를 한정 수량으로 발행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메타콩즈와 함께 패션 브랜드 맨온더분의 신상품으로 제작한 '웨어러블 NFT'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 '멜론뮤직어워드'가 NFT로…멜론, 최초 NFT 발행


멜론의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이 대체불가능한토큰(NFT)으로 재탄생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멜론에서 이달 초부터 진행 중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공식 NFT와 멜론뮤직어워드(MMA) NFT를 한정 수량으로 발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멜론 최초의 공식 NFT가 될 이번 2종의 NFT는 메인 이벤트인 '함께 만드는 세상의 모든 TOP100'에 대한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현재까지 13만곡 이상이 추천받았다.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곡을 추천한 이용자 모두가 멜론이 인증한 '멜론의 TOP100 큐레이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곡 추천의 경험을 디지털 인증서로 평생 소장할 수 있으며, 1천명에게 각 한개씩만 한정적으로 발행한다.


MMA NFT는 멜론이 올해 연말 개최 예정인 'MMA2022'를 현장에서 관람 가능한 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티켓과 MMA 관련 VIP 굿즈로 구성됐다. 10명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7월 11일로, 당일 바로 NFT를 수령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내의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무료 증정하며 이를 위해 카카오톡 설치·가입이 돼 있어야 한다.



■ 신세계인터, 메타콩즈와 맨온더분 의상 10종 NFT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메타콩즈와 함께 패션 브랜드 맨온더분의 신상품으로 제작한 '웨어러블 대체불가토큰(NFT)'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웨어러블 NFT는 캐릭터나 PFP(소셜미디어용 프로필 이미지)에 입힐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블록체인 기반의 NFT로 제작한 것을 말한다.


고객들은 매장에서 실제 판매하는 옷을 3D 의상 카드 형태로 영구 소장할 수 있고, 메타콩즈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직접 입힐 수도 있다. 특히 이번 시즌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을 엄선해 한정 수량 NFT로 제작한 만큼 희소성과 소장 가치가 뛰어나다.


이번에 출시하는 NFT 의상은 맨온더분의 2022년 봄·여름 신상 10종으로, 브랜드 대표 제품인 네이비 블레이저와 체크 재킷을 비롯해 필드 재킷, 하와이안 프린트 셔츠 등 제품별로 50개 한정 판매한다.


오는 27일부터 메타콩즈 공식 홈페이지 내 콩즈샵에서 순차적으로 구매 가능하다. 오는 24~26일에는 에스아이빌리지에서 PFP NFT를 증정하는 래플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NFT 프로젝트 담당자는 "패션 회사의 강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으면서도 고객들에게 뻔하지 않은 재미를 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메타콩즈와 함께 자사 IP를 활용한 다양한 NFT 관련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